영상은 모두 항상 제가 애용하는 호로관여포군 수라맵.
1.
소교부분은 모두 일섬없이
보시다시피 기-빙85 -기-염85 힘-빙94 무기입니다.
물론 힘타입무기가 애초에 위력이 높긴하지만 그정도 수치차이로 저렇게까지 데미지 차이가 극명하게 나진 않죠.
다 힘타입무기효과입니다.
힘타입무기는 다들 아시다시피 가드붕괴기능이 있죠. 또한 속성이 부과됩니다.
여기까지 이야기하면 눈치빠른 분들은 이미 깨달았을 겁니다.
바로 힘타입무기는 한마디로 통상타(=연공격)를 강공격으로 만든다는 거죠.
일섬처럼 랜덤으로 터지는 효과이고, 또한 터지는 부분은 일반연무루프공격시에 속성이 터지는 통상타부분에 한정됩니다.
일반 공격을 차지공격처럼 강하게한다.
즉, 그만큼 파괴력도 증가하는 거지요.
그래서 저렇게 연무루프시 속성이 연속으로 터지는 무장은 힘타입무기들려주면 일섬없이도 저런 짓꺼리가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조운아 너는 안됨.ㅎㅎ
2.이런 효과를 보는 무장은 보시다시피 소교.
그러나 소교는 연무루프까지 안정적으로 들어가게해주는 표준무기나 적장을 쭉쭉 밀어붙이고 연무루프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기무기로도 충분합니다.
힘타입무기에 메리트가 많은 무장은 바로바로바로바로 하후돈.
표준아니어도 긴리치
적의 접근을 불허하는 돌려치기
연무루프막판 연속터지는 속성공격
뛰어난 반격기
힘타입+일섬
둘 중 하나만 끼면 되지 않느냐?
꼭 그렇진 않습니다.
힘무기의 차지크리티컬은 랜덤확률
일섬 터지는 확률도 랜덤확률
두개를 짬뽕시키면 그만큼 전체 크리티컬 확률은 당연히 증가합니다.
때때로 두개 동시에 터지면 영상의 왕평처럼 수라에서도 한방에 골로갑니다.
하후돈이란 무장은 특성이
"가장 안정적이면서 동시에 확실한 한방 공격"을 가진 스타일입니다.
거북이처럼 굳이고 있다가 강력한 한방을 시전한다는 말이죠.
한마디로 그 가끔씩 때리는 한방한방의 공격력이 높아질 수록 성능 역시 팍팍 올라갑니다.
하후돈 막장으로 다루고 싶을땐 힘+일섬 들고 뛰시길...
저는 그래도 하후돈 기타입으로 합니다만...기타입이 재미는 더 있어요.
무기타입별 비교라거나 하후돈공략은 앞으로 제대로 제목걸고 파 볼 예정입니다.
여기서 다 쓰기엔 글이 너무 길어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