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수
접속 : 5628   Lv. 66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48 명
  • 전체 : 1103358 명
  • Mypi Ver. 0.3.1 β
[Life] 2년이 지났군요 (6) 2016/04/16 AM 08:12

루리웹 메인에서는 루리웹 로고로 보이지만, 마이피 메인과 마이피에서는 저렇게 노란 리본으로 나오죠.

세월호 참사 관련 기사를 보게 되면은...제 마음이 너무 무거워져서.. 이게 정말 사람이 할 수 있는가 의구심이 들어서요.. 2년이 지났지만 뉴욕 이민 사회에 살면서 최대한 관련 기사를 피하면서 논하는것 자체도 피해왔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이들의 정치적 간섭과 언론질로 인해서 그게 더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뉴욕 이민 사회는 유난히 이런 쪽 관련해서는 한 쪽으로 쏠려있어서...
조사를 방해 받는 시점에, 진실이 밝혀지지 않는 상황에 저같은 개인이 세부적인 정황을 알아도 현재 시점에선 진실 규명에 도움은 안되고 주체할 수 없는 감정으로만 호소하는거 같아서요...

언론이 뭐라고 떠들건 우리 같은 일반 대중들이 왜 정치적 입장을 따지면서 억울하게 당한 희생자들과 유족들을 위로는 해주지 못할 망정 손가락질 하는건지.. 특히 어버이연합 같은 단체는 정말 저주 받을 이들입니다.

이번 총선의 결과로 몇몇 분들이 이야기하는거처럼 진실 규명이 진행 될 수 있을까요. 아니, 진행 되어야겠죠.

정리 되지 않은 생각으로 담아두기만 하다가 잊지 않고 억울하게 희생된 분들과 유족분들을 기억하고자 갑자기 글을 썼네요.

한국은 아침이죠. 많은 분들이 마음이 무거우실 수 있겠지만, 최근 장례식에 다녀온 일이 많아서 든 생각인데.. 말로 유족들을 위로하기가 힘들지만, 추모하는 마음이 있고 나서는 마냥 주저 앉게되기보다 일어서게 되더군요.. 다들 힘내시길.

신고

 

dir/p    친구신청

그러고보니 루리웹도 노란리본 2년이나 달고 있네요

아마도 7월에 인양도 있고 하니 새루리로 이전되면 다시 파란마크로 돌아가겠지만..
그래도 4월 16일 하루는 지금처럼 노란 리본 달아 줬으면 하네요

최후의수    친구신청

그러고보니 이전 한다고 했었죠..
그러게요. 유지해줬으면 좋겠는데..

어라..    친구신청

이런 표현하면 좀 그렇지만 진작에 당연히 진실규명에 들어가야할 문제가 이렇게 질질끄는것이 지겹습니다. 유가족들도 한을 풀고 치유에들어가야하는데 점점 커져가는 상처가 지겹습니다.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에게 손가락질하며 입닥치라고 하는 현실이 지겹네요..

최후의수    친구신청

저도 비슷한 심정이긴 합니다. 유족분들도 그렇고 직접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더 지치셨겠죠.. ㅜㅜ

마스터닌자    친구신청

답 없는 사회죠

최후의수    친구신청

사회의 인식이란게 개선되는데 시간이 걸리는 법이지만..
최근 몇년 사회 분위기를 보면 오히려 퇴보된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