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수
접속 : 5631   Lv. 66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09 명
  • 전체 : 1105490 명
  • Mypi Ver. 0.3.1 β
[Life] 아무리 미국이 다문화 사회라지만.. (5) 2012/02/23 PM 12:00

스피치 수업이 끝나고, 그 수업에 있던 클래스 메이트 둘이랑 도서관을 갔습니다.

수업전후나 중간에 서로 얘기가 잘 통해서 잘 어울리게 되었고 그 중 한 명은 또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친구(얼마전 글에서 얘기한 흑동생)였는데, 저까지 해서 멤버 구성이.. 김치맨(저) + 양키 + 흑동생...

아무리 미국이, 뉴욕이, 다문화 사회라고는 해도 동양인(그 중에서도 한국인) + 백인 + (한국어 배우고 싶어하는) 흑인이 사석에서 한 테이블에 앉아 모이기 힘듭니다.. 특히 각자 따로 문화가 있고 그래서 한 자리에 모이는 경우가 드문데, 모여서 한 이야기 주제도 클래시컬 락이랑 K-POP이었습니다.

밴드 이름은 다 알아도 다 들어보지는 못해서 클래식 락에 대해서 제가 많이 얘기를 못했는데, 클래식락 얘기하다가 좀 뜬금 없게 백인 친구가 'K-POP에 미쳐사는 친구'에 대해 얘기를 해서 음악 얘기 참 많이 하다가 왔네요.

흑동생은 90년대 한국 가요까지 알고 있을 정도로 매니아인데, 나가수에 대해 얘기를 해줬으니 언젠가 유튜브로 나가수 영상 보여주던가 해야할지도 ㅋㅋㅋ 아무튼 신기했습니다.

신고

 

OrangeNet    친구신청

와우....흐긴이 90년대 한국 가요까지 알다니...대단하군요.
나가수 토렌트 파일로 많이 있으니
토렝이로 구해다 드리면 될거 같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좔좔 나오니...

『우왕키굳키    친구신청

나가수는 초반이 甲입니다.. 박정현 김범수 임재범 시절을 보여주시기를 ㅎㅎ

최후의수    친구신청

OrangeNet // 웹하드를 쓸까 했는데 그냥 토렝이로 구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우왕키굳키 // 그 친구가 빅마마 노래 좋다고도 얘기했는데, 윤민수 명졸 이후로는 저도 못 봐서;; 1화부터 최소 BMK(빅마마와는 상관 없지만..) 나오는 부분까지는 보여줄 생각입니다.

RawRiet    친구신청

k-pop 에 미쳐사는 서양인이 있지만 정작 한국사람은 k-pop 을 챙피해 하지. 쩝. 난 k-pop 좋음.

최후의수    친구신청

RawRiet // 전 창피한 쪽보다는 아이돌 음악만 K-POP으로 비춰지지 않고 대중가요 '아티스트'들의 좋은 음악들도 접해졌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특히 김건모나 임재범 같은 가수들이요.
제가 얘기한 흑동생 친구도 아이돌 음악이랑 뮤지션들의 음악은 구분지어서 듣는다고 했는데 이 친구가 드렁큰 타이거도 좋다 그러는거 듣고 나가수에 나오는 몇몇 가수들은 진짜 추천해주면 좋아하겠다 싶더라고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