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하는 FPS는 단순합니다.
콜 오브 듀티처럼 영화같은 이벤트장면같은 건 하나도 없고
오직 거대한 전쟁터에서 굉장히 오랜시간동안 숨막히는 전투를 하는 겁니다.
플레이어는 한 명의 병사가 되어서 아군병사들과 함께
인공지능이 지휘하는 수많은 적군들과 싸웁니다.
임무는 상대방 본부 파괴! 그러나 임무를 완수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인공지능 지휘관는 똑똑해서 적군 보병들이 많이 사살되면
탱크같은 기갑부대를 투입하고 기갑부대도 많이 제거되면 전투기를 투입하는 등
상황에 맞춰서 작전을 유연하게 바꿉니다.
플레이어의 목숨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목숨을 다 잃으면 게임오버.
멀리서 저격수로 싸우거나 돌격하는 등 싸우는 방식은 자유.
그러나 너무 적군을 잘 죽이면 적 병사들이 최우선으로 플레이어를 없애려고 함.
적군을 없애거나 서브미션을 완수하면 돈을 받는데
그 돈으로 무기, 장비, 폭격지원, 목숨 등을 살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한 시스템으로 FPS게임을 만들면 재밌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