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청새치가 게임만든다고 하니까 옹호해주던 사람들 이해가 안가더군요 ㅡㅡ
루리웹 네임드라는게 해당 인물들 창피주고 그런 짓거리 하지말자고 알리는 이름들인데 그걸 유명인으로 착각하는분들이 몇몇 계세요.
그리고 3년간 악플달고 온갖 미친소리 해올동안 같은 팀원들이 몰랐을리도 없거늘 이제와서 잘못했다고 비나요 ㅡㅡ
그것도 아주 타이밍 좋게?
누가보면 지들만 인디게임 열심히 배곪아가며 만드는줄 알겠습니다.
가끔 맞는말한다는 분도 계신데, 루리웹에서 특정 게임들이 까일만한 사항이 주워지면 누구든 그 게임을 깝니다. 청새치는 맨날 까던 게임들에 마침 깔만한게 있으니 깟다가 맞는말한다고 얻어걸린거죠.
저는 사람에게 갱생의 기회를 줘야된다고 보는 사람이지만 그건 그 사람에게 진정성이 보이고 갱생의 기회를 얻기위해 충분한 죗값을 치뤘을때라고 봅니다.
제가보기엔 청새치는 전혀 그런 진정성을 보여왔다고 보기 힘들고 더구나 게임만든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옹호해주는 몇몇사람들에 의해 이제야 자기가 먹고 살 길을 깨닳은것 뿐입니다.
그는 아직 자신이 저지른 일들의 대가도 치루지않았고 자신이 저지른 일들과 반성이라는 감성효과를 시너지삼아 돈과 관련되고 자신이 그토록 자신만만하던 작업의 성과를 위해 "이용"하고있는것입니다.
기획자라면 그 게임의 뼈대를 상상해내는 중요한 역할입니다.
그런 인간이 저딴 마인드인데 과연 얼마나 대단한 게임이 나올까요 ㅋㅋ
대단한 게임이 나온다해도 혀밑에 뭐가 있는지 똑똑히 가르쳐줘야한다고 봅니다.
저인간들 도와줄 시간에 더 힘들고 겸손하며 상대를 존중하고 열심히 만들어가고있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도와주는게 백번 옳습니다.
자신이 실수한 과거에 의해 현재가 어떻게 되는지 똑똑히 보여줘야합니다.
대리점에게 욕지껄이하던 남양이 지들 위기에 몰리자 대리점들 방패삼아 감성팔이하는것과 하등 다를게 없는상황입니다.
ㄴ 그 부분도 명시했습니다.
제가 가장 바라는건 투자 자체의 무효화지만 그것이 안되면 청새치에 관한 정보라도 정확히 명시해 달라고요.
만약 투자자가 투자를 하는데 그사람이 범죄자라면 투자하고 싶을까요?
현재 수많은 정보가 버젓이 존재하는데에도 그 정보마저 모르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정보를 획득한 후에 투자하는건 그사람의 자유의사죠 Warp Emperor님이 말씀하시는 것 처럼
청새치 이건 진짜 끝까지 물고 늘어져야함... 사과는 어디가 사과란 말인가... 뒤에서 또 욕이나 해대고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