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보고서
http://mypi.ruliweb.daum.net/mypi.htm?id=newtypekorea&num=2656
<개요>
제작한 스프라이트 툴의 정보를 적용.
<설명>
스프라이트 툴로 만든 모션 정보는 다음과 같은 정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션이름
프레임수
프레임[]
프레임 구성
int srcX
int srcY
int width
int height
int offsetX // 캐릭터에 붙이는 이미지에 대한 offset
int offsetY
int 여유공간 //나중에 필요한 정보를 저장
int 여유공간
lenneth.png 라는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불러오면
lenneth.dat 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불러옵니다.
여기서 본체모션은 그냥 Object_Hero에 넣고
머리모양이나 붙어있는 모양모션은 Object_Deco에 넣습니다.
이 구분은 모션이름 뒤에 '2'를 붙이는 식으로 임시로 구성
앞으로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모션데이터를 만들어두고
Object_Hero lenneth("lenneth");
Object_Hero Mario("Mario");
이런식으로 초기화를 하면 각각의 모션이 자동으로 들어가 초기화가 되게 됩니다.
위 이미지는 마을안에서 돌아다니는 모습이라 달리는 준비동작,달리는동작,끝나는 동작으로 구분되어있지만
앞으로 추가할 캐릭터의 모션이름은 다음과 같이 구분합니다.
서있는 모습 : IDLE1
달리는 모습 : RUN1
공격하는 모습 :ATTACK1
만약 추가로 넣어야될 정보가 있다면
IDLE2, RUN2 라는 식으로 추가로 넣어줍니다.
<오늘 할일>
메뉴구성, 마을구성, + 점프 시스템(장애물 올라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