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마이피의 목적은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퍼즐드래곤을 따라 만드는 과정을
기록하기 위한데 있음 따라서 강좌수준을 바라면 안됨 ㅇㅇ;
소스 : https://github.com/geniikw/copy-of-puzzleD/
작성자의 수준
unity3d : 내생각엔 중급...?
NGUI : 지금 처음 써봄;;;
준비물:
유니티3D, NGUI(3.6.7),리소스
step1 .초기화 과정
NGUI -> Create -> 2D UI를 만든다.
'Game'탭에서 9:16로 설정한다.
'UIRoot'를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step2. atlas 생성
NGUI-> OPEN -> ALTAS MAKER를 선택한다.
'Project' 탭에서 필요한 파일을 모두 선택후 메이커 창에서 CREATE를 누르고 저장
step3. 스프라이트 만들기
이제 shift+ alt + s 를 누르면 스프라이트가 생성됨 방금 만든
아틀라스를 선택하고 스프라이트를 선택함 일단 만들건 보드...
체스판 같은 보드(768*640)를 만들면 UI Root에 딱 맞아야함. 한칸의 넓이는 128*128
* UISprite 내에서 Snap 버튼을 누르면 원본 사이즈로 돌아감
이름을 Sprite 에서 Board 로 바꿔주자
Board를 선택한 상태에서 shift + alt + s를 눌러서 100x100 사이즈의 원을 선택한다.
이름을 Element라고 바꾸고 6x5 = 30개를 생성한다.
step4. 원소 배열
이제 원소를 오와 열을 잡아서 배치해야 한다.
여기서 조금은 사파적인 방식을 쓰고자 한다.
① 보드에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상속받는 대상을 MonoBehavier 대신 UITable로 변경하고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여기서 추가하는 코드는 Inspector 안에 재배열이란 버튼을 만드는 것임
보드의 Inspector에서 widget의 pivot을 ◁△ 으로 바꾸고
Columns를 6
Padding을 (14,14)
그리고 Rep-osition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