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에이지아란 곳에서 피직스란 물리엔진을 만듬
2.헌데 피직스 구현을 위해선 따로 카드를 달아야 함
3.이게 문제가 되어 결국 에이지아는 망해감
4.그걸 엔비디아가 인수
5.자기들의 GPU로 에이지아 카드 역할을 대체함
이 정도 되겠네요. 가장 큰 문제점은.. 일단 지원 게임이
많지는 않고 하복 등의 엔진이 꼭 피직스보다 불리하다 말하긴 애매합니다.
GPU로 물리 연산을 한다는건 그만큼 VGA 자원을 빼먹는다는 소리기도 하니까요
결국 시피유 부담이냐 지피유 부담이냐의 차이...
라데온에서 피직스 프레임이 안나오는건 당연하죠.
라데온에서 하드웨어적으로 구현을 못하도록 엔당이 라이센스를 걸어놔서
지원을 하면 그냥 저작권 침해 입니다.
하드웨어 지원이 아닌 이상엔 당연히 불리...
ㄴ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 따라 당연히 퍼포먼스의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수준의 피직스를 처리할 때 당연히 250gts를 사용하면 580gtx를 사용할 때에 비해 프레임이 매우 하락하겠죠....
음.. 그리고 라데온 사용자도 피직스를 사용할 수 있긴 있다고 들었어요.... 대신에 CPU가 모든 걸 연산하죠... 물론 프레임은 곤두박질.... 배트맨 아캄빵 스캐어크로우 미션에서 걍 눈대중으로만 봐도 오브젝트가 몇백개는 되는데, 그걸 많아봐야 코어4개인 CPU가 처리한다면? ㄷㄷㄷ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