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 로그 완료는 일부로 그런게 아님
현재 마이피 디자인 테마이기도한 Analogue A Hate Story 입니다.
캐나다에 살고 있는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분이 만든 인디 게임으로 원래는 영문으로 출시 했는대
출시 이후 인기 게임인대 팬 번역이 아닌 전문 번역가분에 손을 타서 한글화가 진행 되었습니다.
스토리
게임 스토리는 2000년대 아광속(검색 하니깐 초음속 위 단계 라고 합니다) 이전 시대에 출항한 "무궁화호"는 오랜 시간 실종 상태로 있던 무궁화호가 레이더에 잡히면서 시작 합니다. 주인공은 외부 콜로니의 역사학회에 의뢰를 받아 구조 및 우주선 내부에 모든 기록을 수집 하며 배가 왜 실종 되었는지를 알아가는 내용으로 한국이라는 말 대신 통일한국이라고 부르는걸 보면 남한과 북한이 통일 되있는 상태로 나오는거 같습니다.
가뜩이나 영타도 느려터졌는대 힘들어요
게 임에 장르를 말하자면 텍스트 어드밴처로 무궁화호에 저장되어있는 자료를 읽어가면서 그 내용을 토대로 *현애와 대화를 주고 받으면서 무궁화호에 실종 원인을 찾는 내용으로 게임으로 당연히 글 많거나 스토리 보는거 귀찮으시면 기냥 다른 게임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현애 말고도 *뮤트라는 다른 캐릭터도 등장하는대 이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하면 스포일러이니 직접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왼쪽에 있는 여자가 *현애 입니다.
스토리를 읽는 게임이라서 스토리를 또 말씀 드리면 게임에 배경은 현대에 한국 문화 보다는 조선 시대때 문화로
남존여비 사상에 SF를 붙여넣어서 남존여비를 잘 모르는 외국인도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대 개인적으로 한국사를 그렇게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대도 꽤 재밌게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PC보다는 안드로이드나 iOS로 나왔어도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 합니다.
스팀 구매자는 채색 버전이 아니라고 합니다. 히도이요....
제가 글 읽는 속도가 느린것도 있겠지만 플레이 타임은 4시간으로 9.99달러일떄 구매하셔도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