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렘린
아카데미 1등급
능력치
고용 22금 / 주당 충원 20 / 경험치 6 / 전력도 63
공격 2 / 방어 2 / 피해 1~2 / 선제도 7 / 속도 3 / 체력 5 / 마나 0 / 탄수 5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이웃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그렘린은 고블린을 붙잡아 행한 마법 실험의 결과로 태어난 존재로서 고블린보다 훨씬 똑똑하고 순종적입니다. 마도사 학회군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이들은 주로 원거리 전투를 선호하며 폭발 주문을 장전한 구식 투사 무기를 사용합니다. 이 소형 화기는 투박하지만 무척 튼튼하여 그렘린은 접근전에서 이것을 쇠곤봉 삼아 사용합니다.
그렘린 대가
아카데미 1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35금 / 주당 충원 20 / 경험치 12 / 전력도 105
공격 2 / 방어 2 / 피해 1~2 / 선제도 11 / 속도 5 / 체력 6 / 마나 0 / 탄수 7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이웃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수리: 아군의 기계 부대(골렘)와 전쟁 기계를 수리합니다.(사용 능력) 복구 가능한 체력은 수리를 사용하는 부대 인원수의 5배와 같습니다.
전투에서 다른 이들보다 특출난 능력을 보이는 그렘린은 대가 계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렘린 대가는 여러 가지 기계 장치(쇠뇌, 골렘 등)를 수리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렘린 공작원
아카데미 1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35금 / 주당 충원 20 / 경험치 12 / 전력도 105
공격 5 / 방어 3 / 피해 1~2 / 선제도 12 / 속도 5 / 체력 6 / 마나 0 / 탄수 7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이웃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파괴공작: 기계형 적 대상의 전체 체력이 자기 부대의 전체 체력보다 적다면 한 차례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기계형 대상은 골렘, 탄약 수레, 쇠뇌, 응급치료 막사, 투석기, 마을 경비탑 등입니다.
고블린 공작원 일생의 임무는 무엇이든 파괴하여 전장에서 써먹을 수 없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이 골렘이든 투석기든 도시의 방비 시설이든간에 고블린 공작원의 목표가 된 이상은 결코 안전하지 않습니다.
바위 가고일
아카데미 2등급
능력치
고용 45금 / 주당 충원 14 / 경험치 10 / 전력도 113
공격 3 / 방어 4 / 피해 1~1 / 선제도 9 / 속도 6 / 체력 15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비행: 차례가 왔을 때 장애물에 상관없이 이동 범위 내 어떤 칸으로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령: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격노: 전투중 아군 부대(부활되거나 소환된 부대 제외)가 전멸하면 공격이 오릅니다. 상승량은 전멸한 부대가 군대에서 차지하는 상대 전력에 비례합니다.
대기 면역: 해로운 대기 마법 주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고일은 마법으로 움직이는 비행 석상입니다. 가고일의 날아다니는 능력과 강력한 바위 찍기로 적을 압도하는 위력이 마도사들로 하여금 가고일을 소중히 다루게 합니다. 바위 가고길에게는 번개 주문도 듣지 않습니다.
흑요석 가고일
아카데미 2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70금 / 주당 충원 14 / 경험치 18 / 전력도 172
공격 3 / 방어 5 / 피해 1~2 / 선제도 10 / 속도 7 / 체력 20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비행: 차례가 왔을 때 장애물에 상관없이 이동 범위 내 어떤 칸으로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령: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격노: 전투중 아군 부대(부활되거나 소환된 부대 제외)가 전멸하면 공격이 오릅니다. 상승량은 전멸한 부대가 군대에서 차지하는 상대 전력에 비례합니다.
대기 면역: 해로운 대기 마법 주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불 면역: 해로운 불 마법 주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물 면역: 해로운 물 마법 주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흑요석 가고일의 재료인 흑요석은 매우 귀하고 비싸며 내구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는 또한 번개 주문은 물론 화염과 냉기 효과에도 손상을 받지 않도록 해줍니다.
원소 가고일
아카데미 2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70금 / 주당 충원 14 / 경험치 19 / 전력도 180
공격 2 / 방어 6 / 피해 1~2 / 선제도 11 / 속도 7 / 체력 20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비행: 차례가 왔을 때 장애물에 상관없이 이동 범위 내 어떤 칸으로든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불 취약의 오라: 불 계통 주문에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이웃한 모든 칸에 있는 부대(아군 포함)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얼음 취약의 오라: 얼음 계통 주문에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이웃한 모든 칸에 있는 부대(아군 포함)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번개 취약의 오라: 번개 계통 주문에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이웃한 모든 칸에 있는 부대(아군 포함)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격노: 전투중 아군 부대(부활되거나 소환된 부대 제외)가 전멸하면 공격이 오릅니다. 상승량은 전멸한 부대가 군대에서 차지하는 상대 전력에 비례합니다.
정령: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원소 가고일을 구성하는 신비로운 대리석이 가진 놀라운 성질은 되돌아볼 수도 없는 먼 옛날부터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마도사 사회는 이 희귀한 광물이 가진 고유한 능력, 자연의 힘이 가진 특성을 변환하는 그 능력을 매우 가치있게 여깁니다. 원소 가고일의 영향을 받게 되면 불과 물, 땅이 무시무시한 무기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무쇠 골렘
아카데미 3등급
능력치
고용 100금 / 주당 충원 9 / 경험치 21 / 전력도 243
공격 5 / 방어 5 / 피해 3~5 / 선제도 7 / 속도 4 / 체력 18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기계: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사기가 언제나 보통입니다.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감속 면역: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마법 내성 50%: 공격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50% 줄어듭니다.
골렘은 은빛 도시 연맹의 주력 전투병으로 쓰이는 고대 마법 주조물입니다. 골렘은 두 자루의 휘어진 칼로 무장하였으며 그 구성 자체가 갑옷같은 방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무쇠 골렘은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사실 더이상 느려질 수도 없는 정도이죠) 마법에 대해서도 좋은 방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모든 주문의 피해 반감).
강철 골렘
아카데미 3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150금 / 주당 충원 9 / 경험치 34 / 전력도 357
공격 6 / 방어 6 / 피해 5~7 / 선제도 7 / 속도 4 / 체력 24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무제한 반격: 근접 공격을 받은 뒤에 횟수에 상관없이 반격할 수 있습니다. 무반격 능력을 지닌 적에게는 반격하지 못합니다.
기계: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사기가 언제나 보통입니다.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감속 면역: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마법 내성 75%: 공격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75% 줄어듭니다.
강철 골렘은 마도사들이 심혈을 기울여 마법을 불어넣은 주조물입니다. 강철 골렘은 마법에는 거의 손상을 입지 않으며(마법 공격 피해는 1/4만 받음) 전투 능력에서도 언제든 공격받으면 그 즉시 반격하는 등 무쇠 골렘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자기력 골렘
아카데미 3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150금 / 주당 충원 9 / 경험치 34 / 전력도 355
공격 6 / 방어 4 / 피해 5~7 / 선제도 9 / 속도 4 / 체력 20 / 마나 0 / 탄수 0
특수 능력
기계: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며 사기가 언제나 보통입니다. 독이나 눈멀기, 정신 관련 마법이 듣지 않습니다. 부활이나 응급치료 막사의 치료 또한 받지 못합니다.
마력 갑옷: 물리적 피해를 입히는 주문을 제외한 모든 마법에 완벽히 면역입니다. 마법 피해를 입히는 주문 공격을 받으면 그 피해의 절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이 회복으로 부활 가능).
자기력: 광역 파괴 주문의 범위 안에 아군 부대와 함께 있는 경우 아군 부대가 받을 피해의 일부를 자신에게로 이전합니다. 이 피해의 절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아마겟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아카데미 4등급
능력치
고용 250금 / 주당 충원 5 / 경험치 36 / 전력도 498
공격 10 / 방어 10 / 피해 7~7 / 선제도 10 / 속도 4 / 체력 18 / 마나 10 / 탄수 3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근접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주문 사용: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마법 주문을 사용합니다. 마나의 양은 제한되어 있지만 전투 시작시 항상 최대치가 됩니다. 마력은 부대의 인원수에 따라 변합니다.(사용 능력)
무제한 사거리: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더라도 입히는 피해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마법 공격: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부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아군 포함).
주문
분노의 주먹(5 마나): 마법의 주먹을 소환하여 적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주문은 마법 저항과 마법에 의한 보호 능력을 무시합니다.
정화(10 마나): 적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를, 아군 대상에게서 해로운 마법 효과를 해제합니다. 대상 효과와 시전자의 레벨을 비교하여 낮은 레벨 시전자는 높은 레벨 시전자의 마법 효과를 해제하기 힘듭니다.
은빛 도시 연맹의 마도사 중에는 군에 종사하는 이도 있습니다. 마법사는 단검 한 자루로만 무장하였고 근접전 기술도 없어 접근전에는 약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약점은 주문의 위력으로 만회하고도 남습니다. 마법사는 순수한 마법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사선에 있는 모든 것을(아군마저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추가적인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 두루마리도 갖고 다닙니다.
대마법사
아카데미 4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340금 / 주당 충원 5 / 경험치 50 / 전력도 643
공격 10 / 방어 10 / 피해 7~7 / 선제도 10 / 속도 4 / 체력 30 / 마나 25 / 탄수 4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근접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주문 사용: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마법 주문을 사용합니다. 마나의 양은 제한되어 있지만 전투 시작시 항상 최대치가 됩니다. 마력은 부대의 인원수에 따라 변합니다.(사용 능력)
무제한 사거리: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더라도 입히는 피해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마법 공격: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부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아군 포함).
에너지 조절: 영웅의 군대에 에너지 조절 능력을 가진 부대가 있으면 영웅이 주문을 시전하는 데 필요한 마나가 25% 줄어듭니다.
주문
분노의 주먹(5 마나): 마법의 주먹을 소환하여 적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주문은 마법 저항과 마법에 의한 보호 능력을 무시합니다.
화염구(10 마나): 목표 범위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불 피해를 입힙니다.
정의의 힘(6 마나): 대상은 분노와 피의 갈망에 빠져 공격이 오릅니다.
정화(10 마나): 적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를, 아군 대상에게서 해로운 마법 효과를 해제합니다. 대상 효과와 시전자의 레벨을 비교하여 낮은 레벨 시전자는 높은 레벨 시전자의 마법 효과를 해제하기 힘듭니다.
전투 마법사 가운데서 가장 강력한 자들은 대마법사로 승격되어 더 많은 주문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대마법사가 전쟁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그들을 이끄는 영웅의 마나는 더욱 늘어납니다.
전투 마법사
아카데미 4등급 개량
능력치
고용 340금 / 주당 충원 5 / 경험치 50 / 전력도 642
공격 12 / 방어 9 / 피해 7~7 / 선제도 10 / 속도 4 / 체력 29 / 마나 10 / 탄수 6
특수 능력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면 대상은 절반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적이 근접한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탄약 수레가 없으면 원거리 공격 횟수는 탄수만큼만 제한됩니다.
주문 사용: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마법 주문을 사용합니다. 마나의 양은 제한되어 있지만 전투 시작시 항상 최대치가 됩니다. 마력은 부대의 인원수에 따라 변합니다.(사용 능력)
마법 감쇄: 이웃한 아군 부대가 마법사의 원거리 공격을 받을 때 그 피해를 무효화합니다.
마법 공격: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부대에게 피해를 입힙니다(아군 포함).
무제한 사거리: 원거리 공격을 할 때 대상과의 거리가 전장 너비의 절반 이상이더라도 입히는 피해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주문
분노의 주먹(5 마나): 마법의 주먹을 소환하여 적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주문은 마법 저항과 마법에 의한 보호 능력을 무시합니다.
정화(10 마나): 적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를, 아군 대상에게서 해로운 마법 효과를 해제합니다. 대상 효과와 시전자의 레벨을 비교하여 낮은 레벨 시전자는 높은 레벨 시전자의 마법 효과를 해제하기 힘듭니다.
아름다운 칼레프 오아시스가에는 은빛 도시 연맹 역사에 가장 이름높은 노장 나에프 알 마잘라가 살고 있습니다. 마법사들은 그에게 찾아가 전투에서 어떻게 자신의 마력을 제어하여, 정확히 적을 노리며 아군이 해를 입지 않게 할지를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