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의 주장이 서로 엇갈려서 다시 한번 글을 올립니다.
저는 스마트폰이라기보다 엄밀히 따져 태블릿pc(갤탭10.1)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탭으로 테더링을 시도했습니다.
집에 공유기가 있지만, 무선 공유기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집에 있는 공유기(유선)로는 와이파이라는 것은 절대로 수신해줄리가 없지요.
허나, 와이파이 검색을 하면 어딘지 모를 곳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잡힙니다. 이름은 iptime이니 즉, 무선 공유기임이 분명한데, 참고로 말씀드립니다만 현재 사용중인 갤탭 요금제는 한달 3g 데이터량 1GB 뿐입니다. 무제한도 아니기에, 전적으로 와이파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아까 노트북에 탭을 연결하여, 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그전에 와이파이 연결을 했지요.
인터넷은 되나, 데이터량이 나가는것은 아닐까싶어, 데이터매니저 어플로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였습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는데, 데이터 사용량은 전혀 오르지 않고, 와이파이 사용량은 급격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느 분은 3g로 작동된다 하시고, 또 어떤분은 안드로이드 체제에서는 테더링이 와이파이로도 잡힌다고 하시는데, 서로 의견이 상이하여 누구의 의견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ps. 테더링을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은, 다음주에 두달간 객지에서 생활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문서작업을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헌데, 개인적으로 테블릿pc로 문서작업을 하는데에 있어서 노트북보다 현저히 능률이 떨어지는것 같아, 노트북에 인터넷을 겸하며 사용하려고 합니다. 워낙 노트북이 오래되다보니 무선랜을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한달전까지 겔노트 최신 정펌 쓰던 사람 <<
데이터사용 끄시고 usb테더링이나 존 설정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노트북으로 많이 재미봤죠
단지 연결하고 신호 잡는데 3~5분정도 걸리더군요
근데 아이폰은 안됨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