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번의 질문글에 달린 답변들을 살펴보면서, 제가 구상하는 방법이 과연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으나, 일단 한번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 이리저리 방법을 구상하던 중 모 블로그의 자가발전기 작업과정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Xo0g&articleno=213&_bloghome_menu=recenttext#ajax_history_home
링크의 내용은 AC모터를 자전거를 이용하여 발전 -> AC를 DC로 변환(브리지 다이오드) -> 축전지에 저장 -> 인터버를 통해 DC를 AC로 변환함과 동시에 220V로 승압하여 가전기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질문1, 모터 구입관련으로 사이트를 찾아보니 AC보다는 DC를 더 많이 파는것 같은데, DC로 사용한다면 중간에 AC를 DC로 변환하지 않고 바로 축전지에 충전이 가능한가요?
질문2, 위의 과정에서 축전지를 뺀 구성으로 전구를 밝힐 때와, 전구를 빼고 축전지를 넣었을 때 부하라는 것이 생겨 전자보다 후자의 자전거 사이클이 더 힘들다고 하던데, 부하가 무엇이길레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PS. 저번 질문글의 답변 중 그만한 RPM을 어떻게 끌어올리냐라는 글이 있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발전 방법은 자석의 자성을 이용한 발전 방법(Magnetic generator)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영구동력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손을 본다면 효율이 높은 발전능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직류용에 교류를 맞물린다고 충전이 되진 않을 것 같네요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그냥 수박 겉핧기 식이지만 한전에서 들어오는 전기 외에 다른 전기를 맞물릴 경우 한전에 허가를 받아야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점도 유의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