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이후로 저희 쪽에 들어온 조회 요청입니다.
모욕죄로 6명, 명예훼손으로 2명 있었습니다.
모욕죄는 어떤 건인지 적혀 있지 않아서 저도 전혀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해당 아이디들만 가지고는 어떤 글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으니까요.
모욕죄라면 누군가에게 욕을 하거나 했다는 건데 보통 한두 명이지 6명을 이렇게 걸고넘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그리고 명예훼손으로 2명이 있었는데 이건 루리웹 유저 아닌 분이 진정을 낸 일입니다.
저로서는 알려 드릴 수는 없지만 왠지 좀 걱정되는데요.
신고한 글 자체가 일반적인 명예훼손 글과는 달라서 이건 저도 잘못이 있다고 판단이 서진 않습니다.
아마 이 두 분은 자신이 올린 글이 이렇게 되었을 가능성도 생각 못했을 것 같은 글인데요.
뭐 피해를 보신 분으로서는 모르는 사람에게 피해를 받는 부분에 대해서 그냥 넘어가야 할 이유는 없으니 심하게 처벌을 원하진 않았으면 하네요.
이 글은 이글을 보신 분이라도 최소한 자신이 무심코 쓰는 글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피해를 주는 일이 아닌지 한 번쯤 생각하고 쓰기를 바라면서 남기는 글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분이 잘못 알고 계시는 부분 중 하나 많이들 이야기를 하지만 잘 착각하는 경우가 거짓말이 아니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현행법으로 진실만을 이야기했다 하더라도 그 이야기가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킬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한참전에 무한도전에서 길이 오줌 사건 아시죠 ?
물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재미로 했습니다만 이런 일이 실제 벌어지면 명예훼손이 됩니다.
장난으로 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 죽는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내가 재미로 한 이야기에 누군가는 정말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은 그런 작은 돌이 수십만개가 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런 일이 가급적 없었으면 합니다.
PS 1. 루리웹은 오픈 커뮤니티로 검색 엔진에 상당히 잘 노출 됩니다.
여러분들이 재미로 쓴 글 검색하면 아주 쉽게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PS 2. 가끔 글 많이 쓰시고는 글 지운다고 탈퇴를 해버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블로그 같이 개인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탈퇴한다고 글이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글을 남기고 탈퇴 하시면 글 삭제가 더 어렵게 됩니다.
그럼 떠오르는분이 있긴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