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연락이 많이 줄었습니다.
다음 아이디와 연동이 되어서 다음 쪽으로 연락이 가서 그러는지 몰라도 저희 쪽으로 오는 건은 확 줄었습니다.
그래도 없는 것은 아니니 최근 케이스 2건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런 일이 자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으니 경각심을 가져 달라는 의미에서 쓰고 있습니다.
------------------------------------------------------------------------
장터란에서 거래 트러블로 게시판에 사기꾼이라고 글을 3~4번 적었습니다.
해당 게시물 때문에 피해자가 해당 유저를 고소했습니다.
아주 흔하게 일어나지만 생각보다 잘못되었다는 의식이 매우 적은 부분입니다.
장터란의 경우 거래 트러블이 날 경우 상대방에 대해서 좋지 않은 글을 직접적으로 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관련 게시물은 대부분 명예훼손의 문제가 있습니다.
피해자가 다소 잘못을 한 경우라 할지라도 상대방을 사기꾼으로 공개된 게시판에서 사기꾼으로 글을 쓰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도배라는 것이 법적인 기준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피해자가 게시판에 도배를 했다고 진술을 한다고 합니다.
확인 결과 3~4번의 게시물을 썼는데 도배라는 것이 다수의 글을 썼다는 의미이고 결국 한번 이상 썼다면 도배가 아니라고 하기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거래 트러블 자체의 잘못을 떠나서 글쓴분은 법적인 제재를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마이피쪽을 보면 간혹 일반인 또는 여러 가지 인터넷 관련 내용을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관련 글 중 사진을 올렸고 관련 내용이 구글 검색에 노출되었습니다.
피해자가 해당 게시물을 확인했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해당 피해자는 관련된 사람들을 법적인 조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일로 인터넷에서 타인에 대한 것을 언급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좋은일 또는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글 자체가 해당 피해자에게 여러가지 고통을 줄 수 있는 글의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본인은 재미로 올려도 인터넷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이 상당히 정신적인 피해를 보게 됩니다.
특히나 개인의 신상과 관련된 또는 여러가지 본의 아니게 유출된 것을 재미로 올리시는 분들은 시한폭탄을 가지고 장난치는 것일 수가 있습니다.
|
것보다 형님!! 피라미드나 잘 처리해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