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이트에서 구매 한적 있는데 아무기기 에서나 다 읽을수 있었어요. (단순히 워터마크 찍힌 pdf파일)
2. 질문이 좀 애매한데 그냥 다운받고 나서 pdf파일 여러군데에 저장해 놓으면 괜찮겟죠.
3. 이건 잘 모르겟어요. 저도 한군대 밖에 아직 이용한 적이 없어어요. 회사마다 다를 수도 있겠죠.
1. 각 회사마다 지원하는 업체가 다를 거에요 연합해서 사용하고 있는 곳들도 있는데(알라딘, 예스24) 아예 따로 쓰는 곳도 있고(교보) 전자책리더가 아닌 일반 태블릿pc, 스마트폰, pc로 보려면 각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이용하면 괜찮아여
2. 그건 아니에여 윗분들 말대로 재다운로드 가능 ㅇㅋ 회사 망하면 ㅇㅅㅇ`...
3. 1번 질문과 동일해여 추천기기는 이미 단종된 크레마 샤인인데, 요즘은 루팅해서 사용하는 거 같더라고여 기반이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하나 사서 교보, 알라딘, 리디북스 앱 각각 깔고 이용하더군여
크레마 샤인 추천 이유는 최신 제품인 크레마원이 LCD라 눈도 피로하고 전원도 오래 안 가는 반면에 크레마 샤인은 전자잉크+짱 밝은 백라이트 LED 방식이라 눈도 덜 피로하고 전원도 오래 가기 때문이에여
다만 전자잉크를 사용하는 E북 기기를 쓰시면, 훨씬 눈이 편안합니다.
2. 보통 기기 등록을 5개까지 할 수 있고, 회사가 망하지 않는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기기가 고장난 경우, 등록 해제를 하면 되고요.)
3. 각 서점마다 각자의 DRM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A에서 구매한 책을 B앱에서 읽는 건 불가능합니다.
앱을 둘 다 설치하셔야 하죠.
(구글 플레이북에서 사면, DRM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