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영장이 왔습니다.
북유게에서 발생한 건이고 오래된 것은 아닙니다.
해당 게시판에서 자주 일어 나는 일입니다만 마음에 안드는 글을 썼다고 막말이 나간 상황인 것 같습니다.
다만 해당 유저가 특정성을 살짝 흘리고 있는 상황에서 막말을 한 상황이라 일단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이유가 어찌 되었건 막말과 비방은 권리가 아닙니다.
더구나 자신과 다른 의견을 가진 것만으로 비방을 당연시 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루리웹이 아무리 한쪽 의견이 우세한 곳이라고 해도 그 의견만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닙니다.
함부로 하는 비방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이지 누굴 탓할 부분이 아닙니다.
이런 이야기에 어그로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항상 있습니다만 이건 저희가 검열을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내가 하는 이야기를 검열 하는 것은 못받아 들이면서 타인의 이야기는 검열을 당연시 하고 있습니다.
다은 의견도 최소한의 존중은 되어야 합니다.
일방적인 의견과 일부 맹목적인 유저들의 행동은 오히려 해당 진영에 피해를 줄 뿐입니다.
조금만 다른 시각의 의견을 내면 바로 달려드는 모습에 많은 분들이 오히려 피로감과 거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말 올바른 길을 가는 정권을 원하신다면 본인 스스로 부터 컨트롤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일부 자신의 특정성을 나타내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다소 상식적인 행동이 아니지만 그 이유를 들어서 저희가 유사한 형태의 유저를 다 제재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런 유저 중 한 유저의 이야기로는 자신에게 막말 하는 유저를 왜 그냥 둬야 하냐고 합니다.
특정성을 보이지 않으면 고소 진행이 제대로 안되기 때문에 일부러터 특정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를 고의적인 어그로라고 만 보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좀 있습니다.
마음에 안드는 이야기를 썼다고 욕하는 유저들이 문제다. VS. 뻔히 그런 이야기 들을 것을 알면서 글쓰는 어그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