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을 하다보면 친구의 아는 사람 글이 뉴스피드에 뜰 때가 있는데 근거없는 혐오감만 표출하는 꼴을 보니 역겨워 죽겠다.
친구의 아는 사람이 알고보니 고등학교 선배더라. 고향이 경북이라서 그런건지 자기 딴에는 진영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사실만을 바탕으로 말한다고는 하지만 일베 수준의 정보만을 가지고 비난을 해대는 꼴을 보니 어쩔 수 없이 그 글을 보지 않기 위해 죄없는 친구와의 페북 친구를 끊었다.
김대중 정권인 98년에 신한일어업협정으로 독도를 일본에 팔아넘겼다. 노무현이 이 때 해양수산부 장관이었다 라는 글을 올려 놓고는 역새 매국노 트윈스니 어쩌니 하고 있는데,
그 협정은 그 전 정부부터 검토 되었고 IMF 상황에서 일본의 원조를 받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그리고 그 협정은 3년 짜리로 3년이 지나면 한 쪽이 일방적으로 중단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2001년 이후로 어느 쪽에서나 일방적으로 그만 둘 수 있는 것인데 잘 알지도 못하면서 떠들어 대고 있다.
그와 반대로 박정희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 기존의 한일어업협정을 고수해 왔다고 하는데 독도밀약에 대해서 좀 알아봤으면 좋겠다.
말도 안 되는 기타 개소리에는 김대중 정권 때 독도는 우리땅 노래를 금지 시켰다거나 신한일어업협정으로 동해에서 조업하는 쌍끌이 어선 3천여척이 일자리를 잃었다고 (현재 대한민국 어업 종사자 중 쌍끌이 어선은 모두 250척임) 하는 등.. 어떠한 사실에 대해 주장을 하려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근거를 대야지..
넬슨 만델라의 서거와 함께 김대중 전 대통령도 비교가 되었던 모양인데, 이 페북에 출입하는 그 양반의 대부분의 친구들은 70~80년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를리도 없을 텐데, 모르면 좀 찾아보든지,
이미 석화되어 버린 머리가 제대로 돌아오기는 힘들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