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배터리에 대한 의견은 동의하는데 배터리보다 더 문제인게 OS가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스위치, 스팀덱과 다르게 슬립? 대기모드가 없다는게 휴대기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아닐지?
어디서든 잠깐의 짬을 내서 게임이 가능하다는게 휴대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매번 껐다 켰다 해야한다면 좀... (물론, 이건 윈OS를 사용하는 기존 UMPC의 최대 단점)
MS가 지원중이라니 이 부분만 해결해 준다면 UMPC 전체 시장이 더욱 확장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한 기기라 바로 예구하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발매 후 상황을 지켜봐야 겠네요...
윈도우는 확실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슬립 모드는 OS 특성 상 현재로는 쉽지 않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윈도우를 위해 할당된 메모리까지 전부 백업과 복구가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쉽지 않거든요.
다만... (물론 개발하는 데에 아주 고생했다고 하지만) XBOX에서 퀵 리줌을 개발했던 전력도 있으니 개발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10월에 MS 해커톤에서 다룬 윈도우 핸드헬드 모드가 나온다면 혹시 기대해볼만 할까 싶긴 하지만 확실하지는 않고요.
UMPC가 기존 중국 제품의 경우 보급률이 매우 낮은 편이었지만, 스팀덱이 단일모델로는 100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했고, 엘라이도 그 정도 수준 이상 나와줘서 글로벌 업체가 더 뛰어들기 시작하는 핫한 시장이 된다면 MS도 이를 위해 준비를 더 서두를지도 모르겠습니다.
희망사항이지만 그래도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스위치, 스팀덱과 다르게 슬립? 대기모드가 없다는게 휴대기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아닐지?
어디서든 잠깐의 짬을 내서 게임이 가능하다는게 휴대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매번 껐다 켰다 해야한다면 좀... (물론, 이건 윈OS를 사용하는 기존 UMPC의 최대 단점)
MS가 지원중이라니 이 부분만 해결해 준다면 UMPC 전체 시장이 더욱 확장될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한 기기라 바로 예구하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발매 후 상황을 지켜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