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ahanim.tvple.com/19074
http://yahanim.tvple.com/19654
영상은 저도 일단 찍어둔 거 있긴 한데 업로드 하기 귀찮아서
다른분 영상 링크로 대체합니다.
우선 싱글얘기부터 합시다.
크라이시스 1, 워헤드 해보신 분들은
크라이시스 2에서 다소 위화감을 느끼실 겁니다.
물리엔진 가지고 놀 요소가 상당히 줄어서 좀 거시기 하기도 하고
맵도 전작과 달리 어떤 곳에선 물에 빠지면 바로 죽는다든지 보이지 않는 유리벽에 가로막힌다든지 해서 자유행동에 제약도 많고
스토리 전개랑 스테이지 진행이 너무 따로노는 기분도 들고
플레이타임 자체는 짧지 않긴 한데 내가 대체 뭐하고 있나 싶을 정도로 약간 지루합니다.
제 동생처럼 거북이 잡아 던지고 북한사람 멱살 잡고 뛰어다니는 거 좋아하는 분들,
쓰레기통 집어던져서 건물 부수고 보트타고 유유히 돌아다니거나 상어랑 몸싸움 즐기는 사람들은
한심할 정도로 부족해진 자유도가 답답하게 느껴질 겁니다.
맥시멈 아머/스텔스 모드/노멀모드의 3종으로 분류해 놓고서
파워/스피드는 에너지 소모하면서 항시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부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엔 따로 맥시멈파워모드 고르는거 귀찮고 짜증났습니다.
스토리 진행도 좀 허술하고
DNA 같은거 나오는 연출도 구리구리 촌스러워서 짜증나는데
그래픽 부분은 충격과 공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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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의 경우는 좀 다릅니다.
전작 멀티를 안 해봐서 비교는 못 하겠고 2의 멀티만 보자면 상당히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콜옵시리즈처럼 퍼크나 어태치먼트 등을 하나씩 언락해가는 재미도 있고
여러 조합으로 커스텀 클래스 만들어 쓰는 재미도 있고
모던2 멀티의 엠블럼/타이틀 등에 해당하는 도그태그 모으는 재미도 있고
제한된 아머 에너지를 스텔스/아머/스프린트/하이점프/근접공격 등에 적절히 분배해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부분이 좋습니다.
에너지의 전술적 분배/사용이 전투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초인대전이다보니 실력차가 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스코어가 벌어질 위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매칭시스템이 좀 이상하고 대기실에서 매치 시작할 때 좀 이상합니다.
팀 사람 수가 안 맞으면 컴퓨터가 적당히 아무팀에나 집어넣고 시작하면 되는데 그게 잘 안 되는 모양이더군요.
아무튼 그거 빼고 나면 썩 멋진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멀티를 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