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칼리버6 베타 - 소피티아 vs 지그프리드
9월 29일 ~ 10월 1일 3일간 진행되었던
소울칼리버6 베타 네트워크 테스트 대전 영상입니다.
PSN 네트워크 이상으로 방송을 못한 경우를 제외하곤 방송을 켜서 영상을 남겼 ㅋㅋ
그 중에서 이번작에서 추가되거나 변경된 시스템이 잘 보이는 경기를 추출해봤습니다.
본인 : 소피티아
[소울칼리버6 시스템]
- 리버설 엣지 (B+G)
초보자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시스템. 발동시 일정량의 공격을 상쇄하고 발동 혹은 버튼을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을시 풀차지로 발동
발동되면 강제로 가위바위보 싸움으로 들어가고 횡,종,발,이동,가드 중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 소울차지 (4A+B+K)
4까지 있었던 기모으기. 타 격투게임의 버스트 처럼 일단 상대방을 밀쳐내며 시간이 멈춥니다. 게이지 한줄 소비
밀쳐낸 후 일정시간동안 소울차지모드가 되며 소울차지모드시 강화되는 기술들이 있으며, 가드시 가드뎀이 존재합니다.
- 가드임팩트 (6+G)
소울칼리버 고유시스템. 가불기를 제외한 모든 공격을 튕겨내고 유리 프레임을 가져옵니다.
튕겨낸 후 상대방의 자세가 무너지는데 상대방이 반격을 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가드임팩트를 사용하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심리싸움의 시작
- 크리티컬엣지 (A+B+K)
소울칼리버5에서 추가되었던 초필살기. 게이지를 1줄 소비하며 고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콤보로도 사용할 수 있고 캐릭별로 성능 판정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