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클베, 오베의 사소한 변경점들
클베를 해봤던 사람들은 오베로 처음하는 사람보다 당연히 진행이 빠를 수 밖에 없습니다.
퀘스트 진행이라던가 아이템 습득법, 보스 공략법 등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블레이드앤소울 클베, 오베의 사소한 변경점들을 적어봅니다. (물론 지금까지 진행한 상황까지만 ㅋㅋ)
- 필드 보스 정수 습득률 변경 : 최대 7개 > 최대 3개 (막타를 치면 2+1로 3개)
- 동일 보패로 조합이 불가 : 천강 + 천강 이렇게 안되서 초반 보패 조합하기가 다소 어려워짐
- 보패 조합시 영석, 합성석 필요 : 원래 정수가 필요했는데 영석, 합성석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금전적인 부담이 커짐
- 무기 옵션 추가 : 무기 옵션이 랜덤으로 추가되면서 뽑기를 노리게 됨... (젠)
- 장신구 추가 드랍 : 장신구가 대폭 추가되면서 장신구 전쟁도 치열해짐
- 소소한 퀘스트 수정 : 소소하게 퀘스트에 변경사항들이 생겨서 예전과 다른 퀘스트가 존재
- 추가 복장 : 괴물 사냥꾼 이런건 클베 때 없던걸로 기억하는데.. (내 기억이 맞다면 ㅋㅋ)
- 자경단 인장 (백귀작). 도천풍 단장은 도망가고 왠 역기산이라는 역사 npc로 교체 (단장님! 도천풍 단장님!)
- 기타 등등
그리고 게임 플레이 시에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들
- 채팅중에 마우스 클릭 등으로 공격을 시작하면 채팅바가 꺼지지 않아 화면 이동이 안되는 점. 재빨리 엔터, 엔터
- 생각보다 레드셀 끼임 버그들이 많아졌음. 레드셀 = 들어갈 수 없는 텍스쳐 영역
- 그래픽 깨짐. 클베 때와 동일한 VGA 드라이버를 사용하더라도 그래픽이 깨지는 곳이 생김 (괴랄하도다..)
- 클베때보다 최적화된듯한 클라이언트지만 오히려 클베 때보다 프라임 드랍이 심해짐 (이것도 괴랄하도다..)
- 기타 등등
오베 > 상용화 의 수순을 생각해볼 때 아직도 블소는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부족한 부분은 당연히 컨텐츠일텐데 클베, 오베 수준의 컨텐츠로 상용화를 들어가면 테라꼴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국내 유저들의 컨텐츠 소비 속도는 전투자극제 먹은 해병 수준이니까요 ㅋㅋ
다음은 같이 여러겜 하는 사람들의 블소 소감 (소울칼리버, 디아)
A씨 : 기공사 10랩도 못가서 '재미없네'. 딱히 문명한다고 재미없다고 하는건 아님
B씨 : 재밌네요. 저랩때 노가다를 요구하는게 남달라요. (으아니?)
C씨 : 린남캐가 최고라는.... (그만해)
바로 끼여?버리더군요...
사양이 낮아서 그런가보다했네요.. 블소가 의외로 램을 많이먹는겜인것같아요
하드스압이 장난아니네요..기본 4기가는 잡아줘야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