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캐츠 스크철 파이팅 스틱 무각 레버 교체기
전부터 떨이중인 매드캐츠 스크철 파이팅 스틱입니다.
7만원에 구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가격이 조금 올랐네요? ㅋㅋ
산와 레버 산와 버튼 매드캐츠로 7만원에 구입을 할 수 있다는건 좋은 것이죠.
스틱을 구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을 구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산와 4각 이라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레버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진 않지만 (자랑 보소)
많은 분들이 산와 4각의 좁은 입력각으로 인해 국산 레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입력 미스를 호소하십니다.
국산 레버는 입력각이 넓고, 힘을 많이 줘야하는 반면, 산와 레버는 좁은 입력각과 적은 힘으로 움직일 수 있는 레버입니다.
당연히 힘줘서 사용하다가 힘주면 안되는 레버를 사용하면 그만큼 입력 미스가 나게 되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적응을 하면 되는 부분이지만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레버 교체기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결국은 사람따라 달라요 ㅋㅋ
(회사 사람들이 산와 4각을 못써서 바꿨다는 전설...)
▲ 매드캐츠 스크철 파이팅스틱.. 소소하게 커스텀한 녀석입니다.
▲ 일단 레버를 교체하려면 뚜껑을 까야죠.. 찰지구나
▲ 산와 4각 레버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5핀 커넥터로 연결되어 있죠. 커넥터는 아래에 설명을..
▲ 기판에 5핀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자세히 보면 친절하게 레버 방향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운/업/레프트/라이트/그라운드
▲ 삼덕사 303n 레버와 산와레버 비교입니다. 마이크로 스위치 위치가 달라서 입력각이 1.5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 삼덕사 303n 레버도 일본레버 가이드용으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국산 레버는 8핀이 기본이라는 것입니다.
▲ 그 문제를 해결한 것이 바로 이 5핀 케이블입니다. 개인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지만 귀찮아서 레버와 같이 주문해버렸죠.. 데헷
▲ 볼거 없이 레버를 교체합니다.
▲ 요즘 스틱들은 기본적으로 터미널 단자 방식으로 부품 교체가 용이합니다.
▲ 삼덕사 303c 레버로 교체한 녀석들... (2개)
▲ 의외로 잘어울리는 색상 조합이죠... 아아.. 요시쨔응
▲ 그렇게 산와 레버는 2개가 남게 되었고.. 이걸로 스틱 2개는 더 만들 수 있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