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년 만에 마블 히어로즈 포스팅 ㅋㅋ
능력
- 초인적인 힘과 민첩성. 100톤까지 들 수 있다.
- 무식한 내구력. 100mt 위력의 핵폰탄에도 견딘다.
- 비행.
- 플라즈마 빔
- 에너지 흡수 (흡수한 에너지의 매커니즘을 파악하여 상대방의 능력을 그대로 카피)
- 강력한 해킹 및 기계 조작 능력.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선 복수개체로 이러우전 단일존재로 거듭나고, 백 기 이상의 몸을 혼자서 조종
마블 코믹스의 빌런. 첫등장은 1968년, Avengers #54.
천재적이며 감정과 자유의지를 가졌지만 인류 멸망을 목표로 삼은 미친 로봇.
드래곤 맨에 영감을 받은 행크 핌은 인공지능 연구를 하기 시작하고 이윽고 미완성 된 로봇에 자신의 뇌파를 복사해 이식하는데 이것이 울트론-1.
허나 행크 핌의 불안정한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빌런화의 초석이 되고 만다.
감정을 얻었을 때 인간과 창조자에 대한 무분별한 증오만이 존재했다.
이후 행크 핌에게 최면을 걸어 자신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잠적.
이후 자신을 거듭 개조해 울트론-5가 된다.
'크림슨 카울'이라는 이름으로 마스터즈 오브 이블을 이끌었다.
어벤저스를 공격하려고 만들었던 안드로이드 비전이 히어로로 전향한 뒤 어벤저스에게 털렸지만, 어떻게든 살아남았다.
비전 말고도 조캐스터나 알케마 등의 안드로이드를 만들었지만 조캐스터도 전향.
울트론-6로 업그레이드했을 때는 몸을 세컨더리 아다만티움[1]으로 만들었고, 거대로봇 울트론-7이나 시크릿 워즈에서 나왔던 울트론-12 등 다양한 버전이 존재한다.
울트론-12에서 복구한 울트론 MK-12은 제정신이라 선역이었다. 재생한 울트론-11에게서 행크 핌을 지키다가 사망.
스토리 아크가 울트론 언리미티드에서 재등장. 100기의 로봇을 만들고 울트론 아미라 이름붙이고, 슬로레니아라는 나라를 한시간 만에 흔적도 없이 파괴.
어벤저스가 울트론을 저지하려 했지만 핌과 와스프, 비전, 원더맨, 스칼렛 위치 등을 납치해 안드로이드로 만들어 가족을 형성하려 했다.
그러다 비브라늄제 고철을 손에 든 핌에게 파괴된다.
이후 어찌어찌 아이언맨 수트에 붙어서 부활했다 센트리에게 박살나고 바이러스에 의식이 지워진 줄 알았지만 사실 또 살아있었다징하다 정말.
어나이얼레이션 콘퀘스트에선 기계유기체 종족 '팰랑크스'를 지배하는 우주 악당으로 거듭나 크리 제국의 영역를 침공하고 은하규모의 전쟁을 일으킨다.
이 전쟁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발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미래 세계에선 지구를 나홀로 정ㅋ벅ㅋ했다고 한다.
울트론이 지구를 정복한것과 관련있는 세계는 지구-10071등이 있다.
이후 2013년부터 울트론 무쌍이 벌어지는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벤트에 들어갔다.
시간상 현재에서 울트론은 압도적인 힘으로 뉴욕을 파괴하고 히어로들을 사냥하고 있으며 울트론의 사주로 인간들도 히어로들을 사냥하고 있다.
토르는 죽은듯 싶고 캡틴 아메리카를 비롯한 살아남은 초인영웅들은 모두 절망. 비초인 영웅인 호크아이만이 희망을 잃지 않고 행동하고 있다.
그런데 정면 대결로는 가망이 없자 울트론을 근본적으로 처치하겠다고 히어로들이 시간여행을 일삼는 바람에 모든게 이상해진다.
울트론이 사라지는 대신 토니 스타크가 세계를 정복하고, 이를 해결하니 모르간 르 페이가 세계를 정복하는 등 쓸데없이 복잡한 스토리를 거쳐 겨우 돌아온 울트론은 처치된다.
난잡한 시간여행으로 불안정해진 시공간 때문에 스폰의 안젤라가 마블 유니버스로 오고
(사실 안젤라를 만든 닐 게이먼이 토드 맥팔레인과 법적 소송에서 승리하고 마블로 캐릭터를 이적시킨걸 보여주는 장면이다.),
갤럭투스가 얼티밋 유니버스로 가는 등 이변이 발생한다.
[1] 퓨어 아다만티움보다 좀 약하다.
[2] 근데 영 시원찮다.우선 아이언맨이 살아남아 어벤져스의 후손들을 기르고 있었고 초반부에 갑자기 비전이 살아있단 것도
밝혀지더니 막판에 가선 알고보니 헐크도 살아있었다!!!
[스포일러] 사실 울트론은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만든 로봇이었다. 아무래도 넥스트 어벤저스는 또하나의 평행세계인 모양.
아무튼 이 장면을 보고 나면 토니 스타크가 굉장히 밉상으로 보이게 된다.
[4] 사실은 아이언맨이 만들어둔 로봇들로 캡틴 아메리카의 후손이 실수로 작동시켜 울트론과 싸우러 가지만 울트론이 하필 기계를 감염시켜
자신의 지배하에 두는 기술을 개발해둔 뒤였기에 울트론에게 지배당해 어린 어벤저스들을 공격한것.
[출처 - 엔하위키 미러]
|
2015년 영화에서도 멋지게 영웅들 털어주길^^
군대가서 못보지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