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ji.J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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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히오스를 하기 전에 숙지하면 도움이 될만한 팁 (13) 2014/11/13 PM 03:38
히오스를 하기 전에 숙지하면 도움이 될만한 팁

이라고 해도 그냥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 ㅋㅋ



※ 히오스는 다른 모바(AOS) 게임과는 다른 방식의 게임


● 아이템이 없다.
아이템을 없앤 대신 '특성' 이라는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디아블로3를 선택한 사람이라면 '룬'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특성은 챔피언랩 4랩까지 올리면 모든 특성이 해제가 된다.
특성 선택에 따라서 챔프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니 챔피언 미리보기에서 특성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다.


● 랩이 팀원 공용이다.
랩, 즉 경험치가 팀원 공용이다.
그냥 팀 전체가 경험치가 올라가는 시스템이어서 무리하게 CS 챙겨먹을 필요는 없다.
NPC(오브젝트), 건물을 파괴해도 경험치가 들어온다. 다른 모바 게임처럼 CS에 목숨걸 필요는 없다는 말


● NPC(오브젝트) 는 중립 유닛
롤에서는 NPC를 사냥해서 경험치/버프/골드 를 얻지만, 히오스에서는 사냥하면
경험치/아군으로 증원이 되게 된다. 그래서 NPC 컨트롤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상대팀이 라인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100% NPC 컨트롤 중이라고 보면 된다.


● 회복샘(문웰) 을 활용하자
회복아이템이 없는대신 워크래프트에 있었던 건물인 회복샘(문웰)이 있다.
대문 포탑 쪽에 있으니 전장에서 빠르게 회복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천천히 회복)
회복한다고 귀환타고 우물로 가는 것보다는 많은 도움이 된다.


● 맵마다 특성이 있으니 팀원들과 협력하자.
히오스의 맵은 맵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징 = 맵컨트롤.
이 부분을 활용하면 확실한 승기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히오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광산, 공포씨앗, 해적동전, 용기사 등 등장을 하면
팀원들과 함께 돌아다니면서 습득을 하는게 좋다. 괜히 혼자 다니다가 끊겨서 상대방에게
승기를 내주면 좋지 않다.


● 언제나 중요한 콜 시스템
롤을 해본 사람이라면 콜 시스템에 익숙할 것이다.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며 방향 드래그.. (말이 좀 이상한가)
내가 여기로 간다. 여기를 공격하자. 여기를 방어하자.
특히 히오스는 특정 지역/오브젝트에 콜을 치면 해당 콜 메세지가 나오게 되어있다.
콜 메세지 확인은 언제나 중요하다.




이 정도로 정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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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키굳키    친구신청

※히오스가 없다....ㅠ.,ㅠ

수험의제왕    친구신청

먼저 당첨이 되야함

Dieno    친구신청

숙지만 하다 끝날듯... 하고싶다

어찌하였스까    친구신청

완벽한 컨트롤 싸움이기에 언제 역전당할지 모를 스릴이 있죠;;-_-ㅋ;

미나야    친구신청

그전에 조합도 있고...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는 1킬 1킬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음 특히 초반에는 분명 로밍다니면서 1킬 씩 따는데 라인을 비우게 되서 경험치는 오히려 뒤쳐지는 상황이 벌어짐

그래서 초반에 로밍이냐 라인을 서냐 중요한 선택을 해야함.

혼돈파괴망각    친구신청

cs욕심은 내면 안되지만 라인별로 경치 잘먹는게 중요하죠

미나야    친구신청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하나 보태자면 1킬 1킬이 별로 안중요해요. 특히 초반에는 그래서 잘들 생각해야함.

2face    친구신청

미나야님 의견에 동감.
미드 라인에 5인이 몰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렇게 적 히어로 잡으려고 하기보다는
라인 별로 인원 분배해서 전 라인 경험치 먹으면서 렙 차를 벌리는게 훨씬 게임이 유리해지죠.

중복중독ㅋ    친구신청

히오스 공식 줄임 이름은 히어로즈이다

Shinji.Jr    친구신청

다른 모바 게임처럼 CS에 목숨걸 필요없고 라인이 밀리지만 않게 정리를 해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위에서 나온 얘기대로 무턱대고 5명 한군데 로밍을 가게되면 그만큼 다른 라인이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동적으로 선택을 해서 움직여야할 부분이죠. 무턱대고 라인만 지킬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탄핵]KUMA熊    친구신청

팁 하나 더.
맵마다 특정 오브젝트가 활성화되기 전까진 사실 1, 2킬 정도는 나와도 큰 문제는 없음 (물론 미친듯이 상대팀한테 목숨헌납하면 그건 트롤)
근데 오브젝트가 활성화되고나면 각개격파 당하지 않도록 개인행동은 자제하는 게 중요.
오브젝트 활용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승부에 상당히 영향이 큽니다.

하루미아    친구신청

맵별 이득이 강려크 해서.

이거 못먹으면 차이가 어마무시하게 벌어지더군요...

Ruliweb 파이양    친구신청

히오스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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