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메인은 콜옵입니다만, 업데이트가 있어서 플레이할 수 없는 날엔 갓오브워 (2018)를 하고 있습니다.
갓오브워 시리즈를 처음 해보는건 아니고 PS2~3시절, 1,2,3 메인 시리즈는 전부 다 엔딩을 봤었네요.
한동안 시리즈가 안나오더니, 갑자기 2018년도에 갓오브워 신작이 나왔습니다.
발매 당시엔 뭐하느라 바빴는지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금방 가격이 내려서 DL판 세일할때 사놓고
또 숙성의 시간을 갖다가 최근에야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전작과는 플레이 감각이 많이 다르네요. 전작은 노멀 난이도 기준으로 거의 무쌍 수준이었는것 같은데
이번 작품은 약간 다크소울 느낌 비슷하게 플레이를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패링도 중요하고, 무작정 공격만 하다가는
잡몹한테도 털리기 일쑤네요. 다행히 아직까진 패링 난이도가 어렵진 않아서 무던하게 진행중입니다.
근데 짜증나는건 한놈 잡고 두들기고 있을때 카메라 밖에서 날아오는 불덩어리나 독덩어리 공격이네요..
물론 화살표로 표시해준다지만, 보이는걸 피하는거랑 안보이는걸 표시기에만 의지해서 피하는건 좀 다른것 같아요.
피도 눈물도 없는 모습이었던 전작의 크레토스와 달리 이번 작품의 크레토스는 뭔가 더 좀 나긋나긋(?)해지고,
아들바보가 된것 같아 정말 같은 인물인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싸울때 모습 보면 역시 한성격 하는것 같지만
아들에게 서두르지 말라고 하거나, 성격을 죽여야 한다고 하는걸 보면 사람이 많이 부드러워졌구나 하게 되요.
이제 막 배타고 호수로 나오긴 했는데, 앞으로도 재미있게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