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스팀을 쓰다보니, 가급적이면 스팀으로 모든 디지털 게임을 구하는 편인데,
최근엔 그게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왠만한 제작/배급사들은 다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려고 하다보니..
지금 PC에 깔린것만 해도 에픽 런처, 유비소프트 커넥트, 스팀 이렇게 3개가 깔려있네요.
그래도 게임 구매는 스팀에서만 하고 그나마도 잘 안하는데, 에픽런처나 유비소프트 커넥트 라이브러리에도
뭔가 게임이 하나둘 쌓여가고 있습니다.
에픽은 무료게임만 받았는데도, 43개의 게임이 들어있고 (스팀에선 제가 안사서 없는 게임이 에픽엔 있는 경우도 있네요-ㅁ-)
그렇다고 뭐 인디만 있는것도 아니고, 나름 굵직한 게임도 있더군요..문명6라던가..풋볼매니저 2020이라던지..
유비소프트 커넥트에는 스팀에서 사서 자체 연동된것 말고도 제가 산 기억이 없는..
Steep이라던지, 와치독스2라던지..도 라이브러리에 있네요..진짜 쟤들은 어디서 등록된건지 모르겠습니다..
유비커넥트에는 언젠간 발할라도 들어가겠지요..이제 스팀에선 살 수 없으니-
근데 정작 게임은 전부 스팀으로만 하고 있어서 유비커넥트에 있는 와치독스2 한번 깔아보고 있습니다.
설치가 안될줄 알았는데, 설치도 잘되네요(...) 다운속도도 옛날에 비해 많이 좋아진것 같고요.
정말 스팀에만 목을 매던 시절은 이제 지났나봅니다.
저는 런처 자체에서 설치폴더를 이동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스팀을 선호하는데, 다른 런처들도 이런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