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엑셀에 있는건데, 충격이나 자세가 앞으로 밀려서 실수로 엑셀이 밟히면 저렇게 튀어 나가는거죠.
엑셀 살짝 밟아도 속도가 꽤 나오는데 당황했으니 세게 밟았을거고 그렇게 사고가 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양발운전 할 필요가 없는게 도로주행에서 엑셀이랑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을 이유가 하나도 없어요.
양발운전은 양발을 악셀과 브레이크에 동시에 올려 놓고 운전하는 것인데. 사고가 발생하거나 긴장되는 순간이 오면 자기도 모르게 양발을 같이 밟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럼 제동거리가 늘어나거나 브레이크가 아니라 악셀을 밟는 경우가 생기게 되어 더 큰 사고로 연결되게 됩니다. 가금 수동 운전의 예시를 들어 양발 운전이 괜찮다는 분이 있으신데 수동도 왼발은 클런치고 오른발로 악셀과 브레이크를 운용하기 때문에 옳은 얘기는 아닙니다.
한편으론 이런 비슷한 상황에서 차량이었을 경우엔 그래도 운전자는 살았을 수 있는데 오토바이다보니 운전자가 충격을 온몸으로 받아서....
사고 낸 아줌마가 뭘 얼마나 뒤에서 받혔는지는 모르겠는데 뇌피셜이지만 폰 보거나 하는 걸로 딴짓 하다가 사고 냈을수도 있겠네요..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진짜 좀 수준이 안되는 사람은 그냥 대중교통 좀 타고 다니라고 하고 싶군요...
미끌려서 악셀 밟을 수 있다는 분들은 진짜로 구렇게 생각들 하시는건가..
무슨 페달이 일짜로 쭉 연결되서 미끄러지면 미끄럼틀 처럼 딱 옆 엑셀로 가서 눌린다고 생각하나..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면 높이 차도 있고 사이 간 거리도 있어서 당연히 악셀페달부분을 못밟고 기둥에 발이 걸리는데…
저도 며칠전에 고속도로에서 양발 인거 같은 차량을 봤는데. 차들이 많아서 속도가 올랐다 내렸다 하는데 1차선 차량인데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가속도 하고 감속도 하고 아주 브레이크 등이랑 속도랑은 완전 상관이 없이 움직이더라구요 와 평소랑 감각이 달라서 제가 얼른 차선 바꿔서 도망감. 양발은 자기도 위험하지만 주위 차량 다 너무 위험하겟다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