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대상은 부양가족이 있는 만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주로 가구 소득이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읙한 최저생계비의 2배 이내인 자이다.
최근 전세자금 상승을 반영한 개정된 내용을 보면 세대주 기준 및 주택 조건이 다소 완화됐다. 만 30세미만 미혼세대주가 직계존속중 1인 이상과 동일세대를 구성하고 부양기간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인 자 및 만19세 미만의 형제자매로 구성된 세대의 만30세미만의 단독세대주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대출대상 제외주택 중 형제자매 등 가족관계(직계존비속 제외)와 임대차계약인 경우 예외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가능합니다.
제가 지금 일반 대출(20%) + 전세대출(80%)로 전세 들어가서 살고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동시에 대출심사가 진행되지 않아 한달의 여유기간이 필요합니다.
즉 상대적으로 빨리 심사가 끝나고 대출도 빨리 해주는 일반대출을 먼저 하고, 2주 정도의 심사기간이 끝난후 대출받은 돈이 통장에 들어온 그 날 이후로 한달이 지나야 다음 대출에 대한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빨리 가시는게 좋아요.
전 일반 대출은 원금 균등 상환, 전세 대출은 만기일괄상환 방식으로 해서 최대한 한달에 나가는 돈을 줄이긴 했네요.
전세대출이 어느정도까지 되는지는 은행마다 다르기는 하나, 보통 70~90% 사이에서 해줍니다.
무조건 1금융권에서 하시구요.
저같은 경우는 직장인대출로 추가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