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엘드라고 105F와
하이브리드의
라이트닝 엘드라고 100HF
를 간단하게 비교해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탑게에 먼저 올리려 했지만, 사이즈조절 때문에...ㅜㅠ-
휠 형상
엘드라고
라이트닝과 같은
삼두룡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타포인트는 없고,
머리 부분에
업퍼와 카운터포인트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가 은근히 유도선 역활을
하기에, 보기보다 업퍼가 잘들어 갑니다
붉은 색의 뿔 아래로는, 별다른 조형 없이
방어에 특화된 부분입니다
제작자 왈.
휠의 디자인부터, 테스트까지
모든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들어간 베이였습니다
라고 했는데, 정말 휠의 디자인이
잘 됐다는 느낌입니다
라이트닝
무색의 클리어휠 때문에
찍는 사진마다, 형상이 일그러 져보이네요;
많이들 아시는 라이트닝 엘드라고의 휠
MF시리즈 처음으로
모드체인지가 적용됐습니다
자신의 조합과 상대의 베이에 따라
연타와 업퍼의 선택이 중요하지요
연타로 하게되면, 한방이 없지만 회전력 흡수로
마지막의 마지막 까지, 팽팽한 승부를-
(상대가 우회전 일때의 이야기 지만)
업퍼로 하면, 후반이 다소 약한 대신에
초반의 공격이 대단한 파워를 보여줍니다
음... 다들 아실테니 그냥 패스합니다
휠 상세
엘드라고
눈부분은, 도색이 되있습니다
살짝 튀어나온 이빨이 매력포인트(?!)
라이트닝
라이트닝은 어떻게 찍어도
형상이 확실히 보이지 않아서
극룡으로 대처했습니다
트랙 & 버텀
<-라이트닝 / 엘드라고->
초기 엘드라고의 트랙과 버텀은
페가시스와 동일했습니다
[105 F]
아직 RF라던가 HF가 나오기 전이기에
플랫계열로는
SF와 F가 전부였지요
SF는 밸런스 버텀이었으니 공격으론 F뿐 이었습니다
F는 정말 공격형 답지 않는 버텀입니다.
지구력은 SF보다 높고, 스피드는 절망적
하지만 이 때는, 휠의 무게로 커버 가능한 시절이었긔요
그리고 라이트닝에선
[100 HF]
HF의 강점은, F에서 매우 부족하던
스피드가 보충 됬다는 점입니다
큰 마찰로 무거운 스피드를 내는 RF와는 반대로
적은 마찰로 가벼운 스피드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내구성과 지구력이 줄어들었습니다
지구력의 경우엔
애초에 지구력은 포기하고 들어가는 공격형이며,
회전력 흡수를 위해선
상대보다 회전력이 약해야 하기에
오히려 강점이 될 수 있지만
그 처절한 내구력은....
런쳐
엘드라고
라이트닝
런쳐의 용무늬가 다릅니다.
게다가 색도 라이트닝은
본체가 베이지색이고, 장착파츠가 화이트 인데 비해
엘드라고는 전부 화이트 컬러입니다
회전수도 엘드라고쪽이 0.3~0.5바퀴 정도 더 많은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일본대회에선 무분별한 런쳐개조로 인해
파워런쳐의 회전수를 기본인 7.5~8바퀴로 제한했습니다.
아직 한국에선 도입되지 않은 룰이지만
곧 도일될지도 모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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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과 상관없지만, 드디어 오늘 엄청 오랜만에 여행갑니다
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