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현질게임 엑스터즈 사의 hero wars
이녀석을 아는가?
한때 게임 광고에 꽤 많이 등장한 녀석이라고 생각되는데..(일명 광고낚시)
모바일로는 관심도 안가지고 신경도 안썻는데..
PC에서 할수있게 리메이크 되었다. (리메이크 된지는 꽤 된듯..)
어쩌다 링크타고 들어갔는데..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되고 인스톨이나 그런거 없음..
그냥. 계정에 로그인만 하면 됨..
<초기화면 - 계정 VIP8 까지는 어느정도의 현질이 들어감>
아니.. 이런류의 겜은 별로 안좋아 하는데.. 뭐지? 왜 계속 하게되지?
본인은 게임을 패키지로 구입(무려 정품)해서 소장하는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온라인 게임류에서는 현질을 안하고 있지만 이녀석은 현질하게 되었다.
우선은 간편성...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되니 게임설치하고 설정하고 뭐하고...등등 수고스러움이 없다.
그리고 인게임에서 광고가 없다. (광고가 많으면 상당히 신경이 거슬림)
또 현질하기 쉽게 되어있다.. (토스로 결제하기) -> 이거 무섭네..
현질해서 VIP되었다면 그 혜택은 그냥 무제한. 뭐 조목조목 따져보면 그 혜택이 썩 대단스럽지도 않다..
그외 구독료 계념으로 지속적으로 현질해야 기능이 활성화 되는것도 있다..(전투속도 빠르게 하기.. 등)
딱히 현질 유도는 과하지 않게 느껴지지만 본인이 짜증나서 현질하게 만드는 구조..
모바일은 어떤지 비교해보기 위해서 바로 인스톨 해서 플레이 해보았다. PC하고 틀린점이 보이지만 뭐..거의 비슷하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는 로딩... 이거 상당히 귀찮다.. 조금하다 모바일은 지웠다.
PC판은 이제 16일차..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현질을 어마어마하게 해야 어느정도 (재미)를 느끼면서 할꺼 같다.
역시나 나무위키에서 검색해보니 현질 많이 해야 되는 겜이다. 몰랐는데 제작사가 러시아라네..한국유저는 별루 없다고 한다..
일단 현질을 하게되었으니 그만두고 싶어도 어느정도까지는 좀 하다가 그만둘듯 싶다..
한번 현질해서 그 재미를 맛들이니 현질 참는거 이거 상당히 힘들다..
어느겜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무과금으로는 하기 힘든 구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