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싸좋은 김일병 MYPI

얼싸좋은 김일병
접속 : 5429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16 명
  • 전체 : 70341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시빌 워를 보고 왔습니다.... (5) 2016/04/30 PM 07:19
제 평점은 10점 만점에 8.6점입니다.


영화의 주된 내용은 결국 '인간의 운명은 인간이 결정한다. 허나 그 [인간]은 누구인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언맨을 필두로 하는 진영은 '인간=인류'라는 의견이고, 캡틴 아메리카를 필두로 하는 진영은 '인간=개인'이라는 생각이 깔려있네요.

스토리는 영웅들간의 화려한 막싸움보다는 좀더 치밀하고 탄탄하게, 화려하게 뻥뻥 터지진 않지만 거칠고 무게있게 흘러갑니다. 액션도 약간은 처절하다는 느낌도 들구요.
에이지 오브 울트론보다는 윈터솔져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어벤저스2를 예상하고 가시면 심심해서 실망하실지도 모릅니다.

확실히, 잘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필름통에 돈다발을 쑤셔넣으면 알아서 튀어나오는 블록버스터라 평가하기엔 너무 뛰어나지 않나 싶네요. 캐릭터들도 누구 하나 빠짐없이 적절한 비중과 분량을 가집니다. 중간중간 웃음코드도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단순히 영웅들이 '많이'나온다고 영화가 영웅의 수만큼 재미가 배가되진 않는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영웅이 10명 나온다고 1명 나오는 영화보다 10배 재미있을까요? 오히려 정신없어 몰입에 방해되고 분량을 맞추느라 스토리는 엉망에 깊이도 영양가도 없는, 사공만 많아서 영웅 1명 나오느니만 못한 영화가 될 것이라는 게 제 의견이었습니다. 마치 배트맨 vs 슈퍼맨처럼 말이죠...... 아니면, 어벤져스1, 2가 그랬듯이 단순하면서도 비주얼은 훌륭한 오락영화가 되거나 말이죠.

그런데 시빌 워는 제 편견을 깼습니다. 물론 영웅의 수만큼 재미가 정량적으로 증가하는 건 아니지만, '유명한 영웅들이 총출동한 영화'라는 수식어를 떼더라도 하나의 독립된 영화로서 훌륭한 작품성입니다. 갈등과 고뇌에 깊이가 있어요.

신고

 

HongCha    친구신청

개성있는 영웅들이 많이 나오는데 너무 어수선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이이노크    친구신청

정말 빌런을 포함한 모든 등장인물들을 인상적으로 잘 살린 영화 같습니다 ㅋ

어떻게 두시간 반이라는 러닝타임에 그런 걸 다 담아냈는지 대단함 ㅋ

돌뚝배기    친구신청

앤트맨은 영화자체는 좀 재미없게 봣는데 막상 시빌워에서 보니 반갑고 재밌더라구요

레인카네이션    친구신청

에이전트13 대개 이쁘게 나오던대

미디어블    친구신청

시빌워는 10명넘느 캐릭으로도 알찬데 배대슈는 겨우 4명되는 캐릭으로도 허우적거리다니..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