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를 제외하고는 360도로 돌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는게 불가능해서 Oculus와 PSVR을 위해
이동 방식을 Point to Point 방식으로 사실상 레일슈터 방식으로 교체중 입니다.
덕분에 얻은 것도 잃은 것도 많은데, 이게 참 고민이네요.
맵을 탐색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어드벤처 스타일은 버려지고
이동 스트레스는 0에 가깝게 줄고 엄폐등이 추가된 슈팅에 훨씬 촛점이 맞춰지는 게임이 되어버려서 말입니다.
보시기에는 어떠세요?
보시기에는 맵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충분할 것 같으신가요?
이것은 당연히 구현만 해놓은 정도 입니다.
개발자님이 원하시는 방향인 어드벤처성이 가미된 직품과는 거리가 멀어지겠죠
이동방식은 그대로 유지하시되 전후좌우 방향전환을 헤드트래킹이 아닌 물리버튼을 통해 하시는게 어떨까요?
제자리에서 가능한 모든 방향을 둘러볼 순 있지만 왼쪽을 보면서 앞으로 전진하는 버튼을 누르면 왼쪽이 아닌 앞으로 가는 것처럼요
이것보다 더 좋은 방안이 있을테지만 일담 이것만 생각나네요..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