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퍼즐 MYPI

조언 감사해요
가로퍼즐
접속 : 1986   Lv. 4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1 명
  • 전체 : 19089 명
  • Mypi Ver. 0.3.1 β
[잡담혹은 작업진행물] 달리기 에니메이션 수정 또 수정~ (9) 2012/07/08 AM 02:44
Usher_님, 아이반님, spex님, 조언 감사합니다ㅜ_ ㅜ



수십번씩 재생해보면서 수정하고 수정한다음에 올리는데도 매번 문제가 많네요..

아~ 그리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다들 감사합니다//

신고

 

vincan    친구신청

흠..일단 달리기 사이의 키 포즈가 다 구현 되어 있나를 생각해 보세요.
어차피 애니메이션은 포즈 투 포즈..있어야 할 포즈가 없다거나 포즈가 이상하게 보이면 실패 한 모션이겠죠?

vincan    친구신청

수십번씩 재생 해 보는것 보다 포즈가 정확한지 체크하고, 쭉 뻗는 포즈와 구부리는 포즈가 정확하게 표현 되어 있나를 생각 해 봅시다.

vincan    친구신청

그리고 나서 전체의 흐름이나 센터의 상하 운동, 혹은 상체의 회전 골반의 회전등을 세부 조정 하는것이 가장 빠른 길일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점 뭐가 뭔지 모르게 되는 좋지 않은 상황으로 들어가게 되죠.

vincan    친구신청

아 그리고 올리신 영상 봤는데, 만약 포폴로 넣으실 생각이시라면,..편집이 꽤 필요 할 듯 싶습니다.

만약 님이 뽑는 사람이라면 지루한 크레딧이나 이름을 먼저 볼까요 아니면 가장 중요하고 자신있는 부분을 먼저 볼까요?

시즈데스    친구신청

역동적으로 달리려는거같은데 상체, 골반움직임이 거의 없어보이네요. 달릴때는 다리를 앞으로 많이 뻗게되는데 그럼 골반도 같이 좌우로 많이 돌아가겠죠.
그리고 다리가 땅에 닿을때, 다리를 뻗고 앞으로 튀어나가려하기 직전에는 약간 움추린듯이 상체를 구부리고 있다가 튀어오른 시점에는 상체를 위로 로테이트시켜서 앞으로 쭉뻗는듯한 포즈가 나오게 해보세요. 상체를 움추릴때 그냥 움추리는게아니라, 튀어올랏다가 밑으로 떨어질때 그 하중을 받아서 상체가 숙여지는 느낌으로.. 그러니깐 골반보다는 1프레임정도 늦게 숙여지는거죠.

애니메이션에서 중요한요소중 하나가 스쿼시&스트레치입니다. 공으로 따지면 공이 튀길때, 땅에 닿았을때는 약간 눌려있다가 튀어오르면 위아래로 늘어나고... 탄력이 있는 그런 느낌이죠. 그런 느낌이 사람에게도 어느정도 보여져야 좀더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움직임이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런걸 염두에 두면서 작업을 해보세요.

그리고 아직 애니메이션 작업을 해본지 얼마 안되신거같은데 너무 어려운 동작을 선택하신게아닌가하네요. 일단은 기본적인 달리기부터 해보고 감을 익히시고, 그 감을 이어나가서 이런 응용적인 달리기 작업을 해보시는게 더 도움이 되지않을까합니다.

또 마지막으로 어떤 움직임을 잡을 떄 그 움직임을 가로퍼즐님 스스로 많이 동작을 해보세요. 직접 해보면서 머리속에 어떤 타이밍에 어떤 포즈가 나오는지 캐취하시고 작업에 직접 반영시키는거죠. 아예 몸이 동작을 외운다고 해야하나.. 자신의 동작을 한프레임한프레임 머리에 각인이 될정도로 많이 움직여보고 이해하면서 작업하시면 더 자연스럽고 수월하게 작업이될겁니다.

시즈데스    친구신청

글쓰는 동안 윗분께서 다 정리를 해주셧네요^^

vincan    친구신청

엇 안녕하세요~ 혹시 업계분이신가요? 반갑습니다!

pawapark    친구신청

무게중심 이동과 리액션 묘사가 약해 보입니다..
각 부위가 따로움직이고 일부부위는움직임이 없는 느낌..

기본적으로 본은 전부 애니메이션키를 넣어야 하고 본과 본사이에 연동된 움직임이 있어야합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스스로 움직여 보며 인체에 힘이들어가는 파츠의 순서와 밸런스를 잡기위해 어떤 움긱임이 발생하는가를 연구하시면 한결 나은 애니메이션이 되지않을까시 샆습니다..

몬스터.[    친구신청

일단 몸을 저렇게 굽히고 균형잡기 어려운 포즈로 달리는 상황에서 팔을 과하게 휘젓고있네요
정상적인 런닝모션상태가 아니라 균형이 무너져서 최대한 몸을 제어하는 상황에서
무게 중심과 균형을 유지하며 달리는 상태를 고려해보심이 좋을거같네요
일단 팔을 흔든다 하더라도 앞으로 달리는 상태에서 바깥방향으로 흔들리기는 쉽지않습니다 균형도 흔들리구요
앞뒤로 절제된상황에서 표현하시고 칼을 든쪽도 무거운것을 들고 달릴때 어느정도 요동은 있겟지만 움직임만큼
균형이 많이 흔들리죠 아령같은거있음 들고 달려보시면 아실듯;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