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
접속 : 4333   Lv. 5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390 명
  • 전체 : 1226058 명
  • Mypi Ver. 0.3.1 β
[기타] 대통령의 말 (2) 2022/09/27 PM 05:04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린다는 말은 


너무나 천박하고 저열한 말이라 도대체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마치 무뢰배가 행패를 부리고는 '너 이거 경찰에 신고하면 우리 다 죽는 거'라고 협박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자기 혀에서부터 시작한 말조차 기억을 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의 말을 신뢰할 수 있는 것일까? 아니면 그는 우리와 다른 약속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인가? 


아니면 사실이라는 말, 우리가 그동안 실제로 존재하는 무언가로 정의하고 사용했던 그 말에 다른 의미를 부여해 사용하는 것일까?  


도대체 무엇이 사실과 다르단 말인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면 그것이 가려질까? '장두노미' 머리를 숨긴 들 몸통이 그대로 있는데 자기 눈과 귀만 가리면 그것이 없던 것이 되는 것일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아주 가벼운 셈의 착오부터 생각만 해도 등에 식은땀이 흐르는 그런 대형 사고까지 낼 수 있다. 하지만 그 실수를 어떻게 수습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다.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를 하고 다시 그러지 않으면 된다. 그러면 우리는 그것이 실수였구나 하고 이해한다. 태어나 지금까지 실수하지 않는 이들만 그를 비난할 수 있으리라. 하지만 그가 그것이 실수라고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것이 그의 본심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 


없는 자리에서는 나라님도 욕한다고 했던가. 하지만 그것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그가 없어야 하고 그 이야기를 듣는 외부인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 자리엔 카메라와 마이크가 있었다. 그리고 그가 그의 본심을 일부러 쏟아 냈다는 의혹까지 존재한다. 


그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초강대국 2-3개 나라를 제외하고 동맹은 필수적이라고 이야기했는데 도대체 어디서 왜 그런 이야기를 했는지 종잡을 수 없다. 우리는 초강대국이 아니라 동맹이 필수적인데 그 동맹을 깨지 않아야 한다는 말인 것 같은데 한미동맹을 위협하는 말을 한 사람이 누군지 이제는 어리둥절해질 지경이다. 


가해자가 피해자를 비난하는 통에 이제 피해자가 오히려 내가 잘못했냐고 반문할 것 같은 상황이다. 



진짜 방귀 뀐 놈이 성낸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다.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린다는 말은 


너무나 천박하고 저열한 말이라 도대체 뭐라고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마치 무뢰배가 행패를 부리고는 너 이거 경찰에 신고하면 우리 다 죽는거라고 협박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자기 혀에서부터 시작한 말조차 기억을 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의 말을 신뢰할 수 있는 것일까? 아니면 그는 우리와 다른 약속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인가? 


아니면 사실이라는 말, 우리가 그동안 실재로 존재하는 무언가로 정의하고 사용했던 그 말에 다른 의미를 부여해 사용 하는 것일까?  


도대체 무엇이 사실과 다르단 말인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면 그것이 가려질까? '장두노미' 머리를 숨긴들 몸통이 그대로 있는데 자기 눈과 귀만 가리면 그것이 없던 것이 되는 것일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아주 가벼운 셈의 착오부터 생각만해도 등에 식은땀이 흐르는 그런 대형 사고까지 낼 수 있다. 하지만 그 실수를 어떻게 수습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다.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를 하고 다시 그러지 않으면 된다. 그러면 우리는 그것이 실수였구나 하고 이해한다. 태어나 지금까지 실수하지 않는 이들만 그를 비난할 수 있으리라. 하지만 그가 그것이 실수라고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것이 그의 본심이라고 의심할 수 밖에 없다. 


없는 자리에서는 나랏님도 욕한다고 했던가. 하지만 그 것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그가 없어야 하고 그 이야기를 듣는 외부인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 자리엔 카메라와 마이크가 있었다. 그리고 그가 그의 본심을 일부러 쏟아 냈다는 의혹까지 존재한다. 


그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초강대국 2-3개 나라를 제외하고 동맹은 필수적이라고 이야기 했는데 도대체 어디서 왜 그런 이야기를 했는지 종잡을 수 없다. 우리는 초강대국이 아니라 동맹이 필수적인데 그 동맹을 깨지 않아야 한다는 말인 것 같은데 한미동맹을 위협하는 말을 한 사람이 누군지 이제는 어리둥절해질 지경이다. 


가해자가 피해자를 비난하는 통에 이제 피해자가 오히려 내가 잘못했나고 반문할 것 같은 상황이다. 



진짜 방귀뀐 놈이 성낸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다. 



img/22/09/27/1837df958b2150a7.png


신고

 

크리티컬치명타    친구신청

다른 마이피글 에도 썼지만,

애초에 문제의 핵심, 잘못된 점은..

보도해서 국익을 해친다 X
애초에 저런 말을 서슴없이 하는 인성 O

저런 논리면 나중에 대통령이 도둑질해도 국익을 해치니깐 보도하지 말라고 하고,
문제삼은 민주당이랑 언론들이 국익을 해친 나쁜놈들임..
도둑질한거 알면서 가만히 있으라는 말인가?
아이 키운다고하면 그렇게 키울껀가 되묻고 싶다...
도둑질해도 되고 말도 막해도 되는데, 주위에서 우리애 보고 뭐라뭐라 훈육하는 사람들이 잘못된 사람들이다! 라고..
그냥 저쪽 인간들은 정신머리 자체가 썩어빠졌음..

스컬크래셔    친구신청

윤설열과 국민의힘이라는 저급한 무리들의 행태는
이때까지 봐왔고 그런 자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무식함도 익히 봐왔지요
나는 아니라고 해도 그런 것들이 권력을 잡게 된것도
엄연한 현실이구요
스스로가 내뱉은말조차 기억하지 못하고 헛소리와 거짓말로
자기 무덤을 더 깊이 파고있는 이때
직접 삽을 들고 파묻을 수 있는 능력이 야당에 있는지
지켜 봐야 될때인거 같네요
대가리 처박고 있는놈 엉덩이만 걷어차면 바로 구덩이로 들어가는데
그걸 민주당이 해낼수 있을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