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잉 은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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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rthGard] [Northgard] Food 생산과 소비 (0) 2017/05/04 PM 08:29

Northgard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Food의 생산과 소비 수치를 알아보자!

 

* Food 생산

1.  Villager

 - 이 유닛은 해당 영역에 Town Hall 이나 House, Silo 건물이 건설되어 있다면 알아서 Food를 수집한다.

 - 기본 수집량: +4

 - 특이사항: 업그레이드 없음

 - 계절유무: 없음

 

2. Farmers

 - 이 유닛은 해당 영역에 Fields 건물이 건설되어 있다면 그 건물에 배치하여 Food를 수집한다.

 - 기본 수집량: +5

 - 특이사항: 건물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20% 증가

                  Tools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15% 증가

                  같은 영역에 Silo건물 존재 시 생산량 +20% 증가

 - 계절유무: 여름에 더 많은양을 수집

 

3. Fishermen

 - 이 유닛은 해당 영역에 Fishermen's Hut 건물이 건설되어 있다면 그 건물에 배치하여 Food를 수집한다.

 - 기본 수집량: +4

 - 특이사항: 건물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20% 증가

                  Tools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15% 증가

                  같은 영역에 Silo건물 존재 시 생산량 +20% 증가

- 계절유무: 겨울에도 수집 가능

 

4. Hunters

 - 이 유닛은 해당 영역에 Hunter's Lodge 건물이 건설되어 있다면 그 건물에 배치하여 Food를 수집한다.

 - 기본 수집량: +5

 - 특이사항: 건물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20% 증가

                  Tools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15% 증가

                  같은 영역에 Silo건물 존재 시 생산량 +20% 증가

 - 계절유무: 없음

 

5. Sheep

 - 이 유닛은 해당 영역에 Sheepfold 건물이 건설되어 있다면 그 건물에 배치하여 Food를 수집한다.

 - Heidrun Clan 전용

 - 기본 수집량: +3

 - 특이사항: 건물 업그레이드로 생산량 +100% 증가

 - 계절유무: 없음

 

* Food 소모

1. 모든 유닛들이 1유닛 당 약 1.4~6 정도의 Food소비량(Consumption)을 가진다.

 - 인원수에 따라 Consumption의 가중이 생기는 구간이 있는것 같으나, 정확히 확인은 안됨.

 - 가중이 생기는 것이 건물 수 혹은 영역 수에 따른 것인지는 정확히 확인은 안됨.

2. Food의 생산량 수치가 소모량보다 크다면 Food의 보유량이 증가되며, 반대라면 감소된다.

 - Food의 보유량이 0이되면 디버프가 발생된다.

3. 무역을 Food로 할 경우 해당 수치만큼 Consumption에 추가된다.

4. 겨울이 되면 생산량이 떨어져 금방 소비치가 마이너스가 된다. Lore를 Food관련으로 찍던가 겨울에 강한 Food생산을 확보해야 한다.

 

* Food의 사용

1. 탐험한 영역을 구매하는데 소비된다. 특정 Clan의 경우 Krowns로 구매할 수 있다.

 - 영역을 넓히는 것이 중요한 게임이므로 Food를 많이 모으지 못하면 게임 플레이가 어려워진다.

2. Clan의 모든 유닛들을 유지하는데 소모된다.

3. 맵 내의 Jotunn Camp를 무역을 통해 확보하는데 소모된다.

 

* 일반적인 Food 생산 운용

1. Village는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전문 Food생산 유닛으로 교체해야 한다.

2. 생산 효율은 Farm = Hunter Hut > Sheepfold > Fisher Hut > Villager 으로, 이와 같은 순서로 영역을 점령해야 한다.

   (Sheepfold는 특정 Clan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업그레이드 효율은 가장 높음)

3. 업그레이드 또한 위의 순서대로 해줘야 하고, 다른 건물들 보다 우선할수록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4. 업그레이드는 Stone을 사용하는 건물이 먼저, 그 다음이 유닛이며 Silo는 형편이 되면 바로 건설하면 된다.

5. Silo 건물은 꼭 Food 생산건물이 있는 영역에 건설해야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6. 행복도가 마이너스가 되면 생산률이 떨어지고 Villager가 스폰되지 않으니 항시 신경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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