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잉 은별이
접속 : 5664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19 명
  • 전체 : 223053 명
  • Mypi Ver. 0.3.1 β
[* 원피스 해적무쌍] 기술간의 밸런스 및 상성 - 작성 중 - (0) 2013/04/13 PM 07:12
해적무쌍2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기술간 밸런스 및 상성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싶었다.

등장하는 기술들의 종류
- 데미지 판정 범위가 광역이며 전방향 기술
- 데미지 판정 범위가 광역이며 일정방향 기술
- 데미지 판정 범위가 협소하며 전방향 기술
- 데미지 판정 범위가 협소하며 일정방향 기술
- 적을 띄우는 기술
- 적에게 상태이상을 거는 기술(석화, 얼음 등)
- 적을 짧게 밀쳐내는 기술
- 적을 멀리 밀쳐내는 기술

해적무쌍2는 캐릭터들의 기본 기술 컨셉은 모두 같다. 구성을 한번 보자면..
* □ 키의 기술
- 일반 평타. 캐릭터의 성향에 맞게 구성되어 있으며 실질적인 발동기술인 △의 사전준비 동작.
* △ 키의 기술
- 일반 평타. 캐릭터의 성향에 맞게 구성되어 있으며 실질적인 발동기술인 □의 사전준비 동작.
* □△ 혹은 △□
- 주로 상대를 띄워 공중 콤보를 넣을 수 있게 하는 기술.
- 대개 연타수는 적으나 (2~3타) 한방당 공격력이 꽤 높다.
* □□△ 혹은 △△□
- 주로 상황에 따른 빠른 대응 및 적은 시간에 광역 공격을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의 1차 주 기술.
- 키 입력이 빨라 사용에 무리가 없다. 연타수 및 공격력은 중간쯤?
* □□□△ 혹은 △△△
- 주로 적을 밀쳐내는 기술이 많으며 단일 공격력은 가장 강하다.
- 키 입력이 중간쯤 되어 사용에 크게 무리가 없다. 연타수는 적은편.
* □□□□△
- 마지막 콤보기술로 캐릭터마다 다양한 유틸리티 성능을 가지는 편이다.
- 유틸리티성을 가지다 보니 각 캐릭터들의 □□□△보다 공격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 키 입력이 다른 기술보다 늦어 해당 캐릭터의 공격속도에 따라 사용하는데 차이가 있다.
* R2 기술
- 캐릭터의 특성에 맞게, 공격력을 가지는 경우가 있고, 반격기를 가지는 경우가 있다.

해적무쌍2는 일대일 대인전이 없기 때문에 대인 기술간의 밸런스를 확인할 수 없다.
또한 챌린저에 있는 CPU2~3마리와 유저의 대결은 기술 밸런스를 확인하기 어렵다.
(CPU에게는 패턴이 있으며, 유저와 수치자체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
(또한, 점수를 위해 유저의 캐릭터가 맞지 않도록 플레이 해야 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다.)
이로 인해 우선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것은 대량의 적 처치시와 네임드 처치의 두 가지이다.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