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화의 두 번째 필드에 나와있는 모든 적을 처치하면 다량의 강화 파츠를 얻을 수 있다는 숨겨진 요소가 있다 하여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도전해 봤습니다.
아... 어렵더라구요 ㅠㅠ 아.. 여기서 몇시간을 보낸건지... 아...ㅠㅠ
결국은 깼습니다. 와~!!
적 전멸을 달성한 기념으로 제가 진행했던 방법을 간략히 공유 드려요~
클리어 당시에 처음 필드에서 모니카를 데리고 가는 "숙련도"를 얻은 상태였고,
이 때까지 그랑존의 개조 현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무기 개조: 3단계
- EN 개조: 1단계 (총 EN 300)
- 조준치 개조: 3단계
- 슈우의 파일럿 육성은 B세이브 하나를 추가 하였습니다.
강화 파츠는 부스터를 장착 하였습니다.
적 전멸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그라비트론 캐논 3발과 그라비트론 캐논을 쏠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한 번 해보고 나니, 부스터 빼고 카트리지 넣고 그라비트론 캐논을 6발 쓰면 될까 하지만... 해보진 않았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자금 노가다 혹은 그랑존의 높은 공격력 노가다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그랑존의 공격력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 공략!!
이번 필드에서 적을 "전멸" 시키면 자동으로 클리어 됩니다.
즉, "적을 잡으면서 탈출 포인트까지 달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게임이 시작되면 매 턴마다 일정 위치에 도달해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장소에서 헤매신다면 게임 오버 입니다..
다행히도, 일정 위치에 도달하면 크지 않은 범위 내에서 적들도 거의 같은 패턴으로 와줘서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 1턴 째
- 시작 위치에서 바로 위로 6칸을 달립니다. 적 2마리가 사정권에 들어올텐데, 아무나 때려도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위엣놈이 더러워서 그놈을 공격합니다..ㅋㅋ
- 반드시 적에게의 반격은 "웜 스매셔"와 "그란 웜 소드" 두 가지로만 해야 합니다. EN을 최대로 보존하고 있어야 5턴 째에 트윈 적들을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2턴 째
- 탈출로 쪽으로 그랑존보다 더 먼저가는 적들이 있지만, 이들은 탈출로까지 가지않고 결국 되돌아오는 놈들입니다.
이놈들 때문에 제시간에 전멸을 못시키기 때문에 꼭 여기서 "그라비트론 캐논"을 한방 먹여줘야 합니다.
위치는 스샷의 위치이지만, 위의 놈들이 그라비트론 캐논의 사정거리에 모두 들어오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반드시 적에게의 반격은 "웜 스매셔"와 "그란 웜 소드" 두 가지로만 해야 합니다. EN을 최대로 보존하고 있어야 5턴 째에 트윈 적들을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3턴 째
- 첫 번째 그라비트론 캐논을 먹이고 나서도 살아남은 놈들이 있습니다. 그놈들을 3턴째에 두 번째 그라비트론 캐논으로 반드시 정리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결국 그놈들이 남아서 적 전멸을 하지 못합니다. 스샷 상에는 저 위치이지만, 플레이 하다보면 스샷보다 한칸 위 등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저 위치에서 모두 정리되는게 이후에도 편하더라고요...저는;;
- 반드시 적에게의 반격은 "웜 스매셔"와 "그란 웜 소드" 두 가지로만 해야 합니다. EN을 최대로 보존하고 있어야 5턴 째에 트윈 적들을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4턴 째
- 4턴 째가 되면 치카(슈우의 참새? 패밀리어)가 2분 남았다고 이야기 합니다.
- 반드시 4턴째에는 스샷의 위치에 가 있어야 합니다. 4턴 적페이즈 부터 필드 오른쪽에 있던 6마리와 요새 앞에 있던 4마리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놈들이 모두 가운데 숲으로 모이기 때문에 그 전에 숲에 가있는 것이 핵심이자 이 미션의 모든 것 입니다.
여기까지 반드시 적에게의 반격은 "웜 스매셔"와 "그란 웜 소드" 두 가지로만 해야 합니다. EN을 최대로 보존하고 있어야 5턴 째에 트윈 적들을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5턴 째
- 5턴 째가 되면 치카(슈우의 참새? 패밀리어)가 1분 남았다고 이야기 합니다.
- 몹들이 모두 이쁘게 모였다면 스샷의 위치에 비슷하게 그랑존을 이동시켜 마지막 남은 그라비트론 캐논을 날려줍니다.
그랑존이 저 위치인 이유는, 무 같이 긴 등짐이 있는 "바폼(적 로봇이름)" 들 때문인데요, 저놈들은 무기 사거리가 7이라 자칫 잘못하면 그랑존이 반격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일반적인 그랑존은 사거리가 최대 6 - 웜 스매셔 - 이기 때문입니다.)
- 마지막 그라비트론 캐논을 쓰고나면, 몇몇 트윈 적이 남습니다. 이 때 5턴 적 페이즈에서 반격으로 ALL병기인 "디스트리온브레이크" 로 처치 해주셔야 합니다. 무조건 입니다. 만약 웜 스매셔 같은거로 처리하면 적이 남아 게임 오버 됩니다.
게임오버 엄청 당하면서 시간을 꽤 썼지만, 결국 공략을 성공하니 기분은 좋네요 ㅎㅎ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라고 해당 글을 올려 봅니다~
편하게들 플레이 하셔용~
?
부스터 대용으로 써도 괜찮을거 같은데요 ㅋㅋ
그리고 부스터 자리에 카트릿지 넣어버리고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