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식인데 쉽게 설명하면 모내기랑 비슷합니다. 뒷통수에서 일부분을 파내고 파낸부위에서 모낭을 뽑아 앞쪽에 심습니다. 뒷통수의 파낸 곳은 다시 봉합합니다.
견적은 현재 경북대병원 팀이 세계최고라고 하는데 여기서 하면 원래 수술비가 600, 올해 1월부터 부가세가 붙어서 660입니다. 저는 경북대병원 교수의 제자가 연 개인병원에서 받는데 경북대병원에서 팀이 오므로 경북대병원에서 받는것과 같은 수준이라 보면 됩니다. 원래 개인병원이 좀더 싸고 관련 업종 친구 소개로 그보다 더 디스카운트해서 수술합니다. 모당 얼마 식으로는 견적 안낸다고 하더군요. 4000모 심습니다.
의사 설명으로는 정수리 제외하고 앞쪽 라인위주로 심는다고 합니다. 제 경우 정수리와 앞쪽 부분이 좀 심한 탈모인데 정수리까지 심을 경우 빈도면에서 볼때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 가장 잘드는 약인 프로페시아가 정수리쪽에 효과를 많이 보기 때문에 약을 꾸준히 먹으면서 앞쪽라인 위주로 심는게 효과가 더 클거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생착율이나 약물치료 효과에 따라서 재수술을 원하면 2~3번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차는 있구요.
저도 좀 그런편이라 슬슬슬 M형으로 치닫고 있더라구요. 먹는건
1년을 넘게 먹어봤는데 전 효과를 못 봤어요. 약으로 못보면 끝이라고들 해서
그냥 원상 유지라도 하잔 생각으로 미녹시딜 뿌리고있죠.ㅡ_ㅡ;;;
그러다 요새는 좀 이상헤서 아 이러다 심겠구나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습니다.ㅡ_ㅠ
절개식으로 하시나요? 비절개식으로 하시나요?
견적은 얼마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