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 데미지를 입히는 캐릭터.
일반적인 딜러= 마법사.
근접공격을 하는 딜러 = 붙어서 때리면서 큰데미지를 줘야한다.
*게임상의 등장하는 몬스터 중 80~90%는 근거리공격형.
ㄴ붙어서 때리려면 상대방의 공격을 버텨야한다.
공격도 방어도 좋다 = 사기
->밸런스를 위해 하나는 희생되어야 한다.
공격력은 좋지만 방어력은 별로다.
ㄴ피격확률이 원거리딜러에 비해 월등하기에 실격.
고로
원거리딜러>>>>>>근접딜러
= 비효율적
= 도껒.
비슷한 원리로 인한 자매품으로는 테라의 회피형 탱커가 있습니다.
근접딜러하고 비교안될만큼의 개같은 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