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SRUN MY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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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HYPER GATE] MAGUS OVER FOOL 개발일지_5 (0) 2018/12/26 PM 05:07

메리 크리스마스!


게임 개발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크리스마스에도 작업의 연속이었습니다.


우선 기존에 작업했던 자코(적 잡몹) 그래픽중에서 카드 모양을 하나 선택해서 적 캐릭터를 구현해봅니다.



카자.PNG

 

 


그리고 Bullet, PlayerBullet 태그를 만들어 플레이어의 탄환과 자코의 탄환을 나눠줍니다. 더불어서 Enemy 태그로 자코를 지정해줄 태그를 준비합니다.



개발1.png

 

 


자코에는 Enemy 태그와 Collider를 넣어줍니다.



개발2.png

 

 


이제 충돌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먼저 플레이어 탄환중 Guide가 잘 작동하는지 봅시다.


-1YrJ4VyQKnQ/XCM2Ihm3nxI/AAAAAAAAACM/8hWy3MgAkVIsPmxeBYUf2p5wvNmAERkAACLcBGAs/h120/2018_12_26_29.gif


보라색 Guide 탄환이 충분히 휘어집니다. 100% 유도는 너무 게임의 난이도를 낮출것 같아서 반유도를 사용했습니다.

더불어서 다른 탄환들의 명중 이펙트도 나오는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제는 자코가 탄환을 발사하고, 그 탄환이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명중했을때, 플레이어 캐릭터가 잔기(잔여 라이프 포인트)를 잃도록 만들 차례입니다.

우선은 탄환 발사부터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코 탄환을 만듭니다.

스프라이트 이미지에 자코와 마찬가지로 충돌박스를 추가한 후, 간단하게 움직이는 스크립트를 추가했습니다.

이 탄환을 ObjectPool에 넣은 후, 자코가 소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잠시 플레이어 캐릭터의 콜라이더를 off시키고 잘 작동하는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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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초에 한발씩 발사하도록 설정되어있고, 잘 발사됩니다.

다음에는 플레이어가 자코를 포함한 적 탄환에 맞았을때 잔기를 소모하고 부활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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