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YPER GATE의 개발일지를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새해가 밝으면서 출시 예정 날자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개발진들 모두 예정에 맞추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개발 진척 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쁘네요.
우선 첫번째 보스의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이미지를 Spine을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줄 계획입니다.
그 전에, 우선 보스의 컨셉에 맞는 패턴들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타로카드의 01번 카드, Magician은 Magus Over Fool의 첫번째 보스로, 가장 많은 체력과 가장 많은 탄이 컨셉입니다.
우선 등장 장면부터 구상해봅니다.
원을 그리며 등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iTween을 이용해 경로를 잡으니 코딩 시간을 확연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자코(잡몹)을 구현할때도 iTween을 사용할 계획이니 그때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Magician의 패턴입니다.
보스들 중에서 가장 많은 탄을 뿌리는것이 컨셉인만큼, 다양한 요소를 쓸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Magician 카드에 등장하는 4요소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코인, 완드, 검, 잔.
4가지 요소는 타로카드에서 마이너 아르카나라고 불리는 요소로 Magician은 그 네가지 모두를 다룹니다.
우선 3번째 패턴까지 구현해보았습니다.
각 이미지들이 가진 느낌을 살려서, 코인은 사방으로 탄을 퍼뜨리고, 잔은 물이 떨어지는듯 탄을 뿌리고, 완드는 탄을 뽑아냅니다.
이것들을 기본으로 계속해서 탄막을 구현해봅니다.
우선 아이디어들을 정리하고 필요한 탄환을 새로 만들어야겠죠.
다음은 출시 진행 상황입니다.
일단 스팀에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Steamwork라는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더군요.
게임 등록에는 $100가 필요합니다. 한국 돈으로는 11만원가량인데요, 수입이 없다보니 적자가 되겠지만 $1000이상의 매출을 올리면 환불되는
보증금이라고하니,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출시날자, 가격, 도전과제 등 등록할것이 많으니 차근차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뵐때는 보스 작업이 많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