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경기 결과를 올리면서, '루이스 해밀턴'의 머신이 피트로 돌아오는 도중에 멈췄다는 이야기를 썼었는데...
결국 그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ㅅ=);;;
- 규정상 경기 이후 검차를 위해서는 약 1리터의 연료 샘플이 필요한데, 해밀턴의 머신에는 연료가 부족했다는군요.
맥라렌에서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이었으며, 해밀턴의 차량에는 약 1.3 리터의 연료가 남아있었다고 주장했지만...
[이른바 '불가항력적 상황'이 인정되면 면책이 되지만...]
- 스튜어드들의 판단으로는 샘플을 채취하기에 연료량이 부족하고...
규정에는 프랙티스 세션 이후, 연료 샘플 채취를 위해서는 머신이 자력으로 피트에 돌아와야 한다는 내용도 있어서...
해밀턴은 예선 결과에서 배제. 결승 레이스에서는 최하위 그리드에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피트 크루도 교체했는데, 이제는 다른 곳에서 문제가...=ㅅ=);;;]
- 덕분에 윌리암스의 '파스토르 말도나도'는 F1 진출 이후 첫 폴 포지션을 차지하게 되었고, 팀으로서는 2010년 브라질GP 이후로 첫 폴 포지션 획득이 되었습니다.
일기예보로는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초반에 말도나도가 알론소와 로터스 듀오를 막아낼 수 있을지가 기대가 되는군요.
- 어제 Q2 종료후 머신을 멈췄던, 자우버의 '고바야시 카무이'는 유압계 문제였다는군요.
- 어제 107% 룰을 충족시키지 못한 HRT의 '나레인 카티케얀'은 스튜어드들의 재량으로 결승 레이스에 출전하게 된 것 같습니다.
[HRT가 해밀이를 포위하고 있군요. 뭔가 불길합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