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불의 '마크 웨버'가 페라리의 '페르난도 알론소'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즌 2승째로군요.
- 레이스 중후반까지는 폴 포지션을 차지했던 알론소의 리드로 레이스가 전개되었는데, 알론소가 2번째 핏스탑에서 소프트로 교체한 뒤로, 하드 타이어였던 웨버와 갭이 40랩 부근에서 점점 줄어들었고, 결국 48랩에서 웨버가 DRS를 전개하며 알론소를 잡아내면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 알론소의 '하드-하드-소프트'와 웨버 & 베텔의 '소프트-하드-하드'의 타이어 전략이 운명을 가른 것 같습니다.
- 페라리의 '펠리페 마싸'는 레이스 초반 키미로 부터 포지션을 뺏어냈고, 슈미옹의 트레인에 막히기도 했지만 비교적 빠른 타이밍에 추월을 하면서 4위에 안착했습니다.
- 페라리에게는 알론소가 2위로 밀린 것이 아쉽겠지만, 그래도 마싸가 포인트를 획득한 것은 좋은 소식이겠군요.
- 두 드라이버 모두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면서 페라리가 컨스트럭터 순위에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 로터스의 듀오에게는 레이스 초반이 아쉬움으로 남았을 것 같습니다. 키미는 스타트 이후 포지션을 잃었고, 그로장은 데미지를 입고 프론트윙을 교체하면서 최하위로 떨어지기도 했었는데, 둘이 패랩을 번갈아 찍더니 5위와 6위로 포인트권에 안착을 했군요.
- 메르세데스의 '미하엘 슈마허'는 레이스 초반 P3에서 트레인을 형성하기도 했었지만, 마싸에게 추월을 허용했고, 그 뒤로는 키미와 해밀턴에게 쉽게 자리를 내주고 마는 아쉬운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47랩에서 DRS를 전개해서 해밀이를 잡아내며 7위로 포인트 피니시.
- 팀 메이트 '니코 로즈버그'는 31랩에서 해밀턴과 그로장에게 연거푸 추월을 허용하면서 쉬운 남자의 모습을 보였고, 두번째 피트인에서는 프론트 쪽에 문제가 생기면서 타임을 잃고 15위로 마감.
- 맥라렌은 홈에 왔는데 결과는 썩 좋지가 않군요. =ㅅ=); '루이스 해밀턴'이 8위. '젠슨 버튼'은 막판 찾아온 행운(?) 덕분에 10위로 포인트 피니시.
- 박복한 사람들...
- 자우버의 '세르히오 페레즈'. 페레즈의 초반 전개는 좋은 편이었는데, 말도나도와 같은 타이밍에 피트인을 하고, 피트 아웃 한 뒤로 근접전을 벌이다가 머신이 접촉. 말도나도의 머신은 그래도 코스로 복귀했지만, 페레즈의 머신은 데미지를 입었는지 코스 아웃한 뒤로 리타이어.
- 자우버의 '고바야시 카무이'. 피트인을 왕창 실수해서 크루들을 치어버릴 뻔 했음. =ㅅ=);;; 덕분에 타임도 잃고, 크루 중에 한 명은 메디컬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하고, 피트에서 위험한 행동으로 벌금이나 패널티가 떨어질지도 모름.
- 포스 인디아의 '폴 디 레스타'. 스타트 이후 뭔가 뒤에서 스핀하는 것이 보였는데, 알고 보니 '디 레스타'의 머신이 펑쳐가 났었음. 그래도 피트까지 돌아왔지만 서스펜션이 나갔는지 리타이어. '디 레스타'도 홈에 돌아왔는데...
- 포스 인디아의 '니코 훌켄버그'. 막판까지 윌리암스의 '브루노 세나'와 맥라렌의 '젠슨 버튼'의 푸시를 잘 막았는데, 불과 한 랩을 남겨두고 브루노에게 추월을 허용하면서 정신줄을 놓았는지, 코너를 살짝 벗어나면서 '젠슨 버튼'에게도 허망하게 추월을 허용. 포인트가 날아가버림.
- 케이터햄의 '비탈리 페트로프'. 엔진 이상으로 아예 못 나왔음. =ㅅ=);
- 다음GP는 독일 [7월 20일 ~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