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2011년의 것...'ㅂ');;;]
1. 올해도 일본GP의 DRS Zone은 핏 스트레이트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측정지점이 턴16의 50m 전으로 변경되었고, DRS 활성화 구간이 20m 정도 짧아졌습니다.
2. 일본GP에서 맥라렌의 '젠슨 버튼'이 5 그리드 패널티를 예약했습니다.
지난 싱가포르GP에서 '루이스 해밀턴'이 트랜스미션 이상으로 리타이어 했었는데, 사실 버튼에게도 같은 문제가 있었다는군요.
두 드라이버 모두 새로운 기어박스가 필요하지만, 해밀턴의 경우는 리타이어 했기 때문에 패널티 없이 교체가 가능했고, 완주를 한 버튼은 패널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ㅂ');
3. 독일의 'Auto Motor und Sport'에 따르면 맥라렌이 일본GP를 앞두고 준비한 플렉서블 윙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는군요.
레드불이 하이-스피드에서 휘어지는 플렉서블 프론트 윙으로 공기역학적인 이득을 취한 이후로, 많읕 팀들이 카피하려고 했었던 것인데 맥라렌도 손에 넣었나 봅니다.
[근데 레드불이 싱가포르에서 사용한 것이 맥라렌 보다 더 변형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보도에 따르면 페라리의 컴플레인으로 FIA에서 윙에 대한 뒤틀림 테스트를 할지도 모른다는군요.
이에 대해 맥라렌의 '마틴 휘트마시'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늘 논쟁이 있어왔다면서, 아직까지는 특별한 불만사항을 전해들은 것이 없고, 문제가 된다고 해도 자신들의 윙이 규정상 저촉될 것은 없다는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