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대법원에서 레이스 중지를 요구하는 청원에 대한 청문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P.사타시밤' 재판장에 따르면, 지난 레이스의 흥행세 미지급건에 대한 청문이 25일 금요일에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이미 대법원은 2011년에 세금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티켓 수입의 25%를 동결하도록 주최측에 명령을 내려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된 공익 소송이 제기된 상태이고, 이번 주말 레이스의 취소를 요구하는 청원까지 들어왔기 때문에 청문 절차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인도 법원의 판단에 따르면 F1은 '스포츠'가 아니라 '엔터테인먼트'로 취급되고, 이에 따라 제법 많은 세금이 부과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세금이 팀에서 이동시키는 물류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팀들도 불만을 나타냈었습니다.
인도GP는 첫해부터 세금 때문에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더니, 이제는 레이스 중지를 요구하는 청원도 들어가고... 안그래도 지루하다는 평이 많았고 2014년 캘린더에서도 빠졌는데, 2015년에 쉽게 F1에 돌아올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대목입니다.
뭐... 레이스가 취소될 것 같지는 않지만, 만약 취소가 된다면 베텔은 달리지 않고도 챔피언에 오르게 됩니다.. 'ㅂ');
[추가] 금요일로 예정되어 있던 청문이 다음주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레이스는 예정대로 진행된다는군요.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