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수염
접속 : 4722   Lv. 6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36 명
  • 전체 : 611071 명
  • Mypi Ver. 0.3.1 β
[F1 2014 시즌] 2014 F1 Round.10 독일GP 예선 결과 (12) 2014/07/19 PM 10:33


- 팀들이 FRIC 서스펜션 사용을 포기하기로 결정하면서 더욱 관심이 가는 독일GP 입니다.

- 연습주행 동안 메르세데스와 다른 팀들간의 갭이 줄었다 늘었다를 오갔고, 높은 기온 때문에 타이어 퍼포먼스에도 영향이 있어서 FRIC 금지의 효과를 가늠하기가 힘들었는데... 예선 결과를 봐도 애매하군요. 'ㅂ');

[트랙 온도가 높아서 수퍼 소프트 타이어가 금방 맛이 간다는 이야기도...]



- 일단 폴 포지션은 메르세데스의 '니코 로즈버그'가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상승세인 윌리암스의 '발테리 보타스'가 위치하고 있는데, 둘 사이의 갭은 0.219초 입니다. 메르세데스는 FP3에서 0.6초 가량의 갭을 지키고 있었는데 일단 예선에서는 갭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 이것이 FRIC 금지의 영향인지 아니면 최근 보타스의 상승세에 힘입은 결과인지는 좀 애매하지만, 메르세데스로서는 윌리암스 듀오의 추격을 조심하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포디움의 맛을 본 보타스.



- 맥라렌은 '케빈 마그누센'이 레드불 듀오를 밀어내고 P4에 올랐습니다. 영국GP에서 P4에 올랐던 '젠슨 버튼'은 트래픽의 영향으로 P11에 머무는데 그쳤군요.



- 페라리는 연습주행에서 반짝하고는 예선에서는 제자리(?)를 찾아갔습니다. =ㅅ=); 호켄하임에서 열렸던 최근 2개 대회를 우승했던 '페르난도 알론소'는 P7에 오르면서 그나마 체면치레를 했는데... 키미는 Q2에서 탈락해버렸습니다. 아아... 페라리는 정녕 꿈도 희망도 없단 말인가...?

- 키미는 FP3 동안 연료압에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설마 이게 또 도졌던 것일까요. =ㅅ=)a






- 예선에서 제일 충격적이었던 장면은 Q1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 '루이스 해밀턴'의 사고였습니다. 해밀턴은 당시 P2에 있었고, 섹터1까지 타임도 빨랐었는데... 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기면서 균형을 잃고 펜스와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사고의 영향으로 레드 플랙이 발령되면서 경기가 지연되기도 했죠.

- 메르세데스는 사고의 원인을 오른쪽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의 문제라고 밝혔는데, 그 이전에 리어쪽도 이상한 장면이 목격되기도 했었습니다.

- 해밀이는 Q2를 달리지 못하면서 예선을 16위로 마감했는데, 자우버의 '에스테반 구티에레즈'가 3 그리드 패널티를 예약해놓은 상태라 별 다른 변수가 발생하지 않으면 15번 그리드에서 달릴 것으로 보입니다.



- 로터스는 최근 몇 경기 동안 예선에서 자우버를 앞서는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이번 예선에서는 자우버에게 밀렸습니다. 로터스는 FRIC 도입의 발단이 되었던 팀이었는데... 설마 이 안풀리는 집이 FRIC 금지의 유탄을 맞은 것일까요? =ㅅ=);;



- 케이터햄의 '마커스 에릭슨'은 FP3에서 유압계에 문제가 생기면서 예선에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신고

 

루츠카테리아    친구신청

Q1 때 해밀턴의 크래쉬 해서 개깜놀...
팀보이스 에서도 상태가 별로 안좋아보이는 목소리이지만 다행이네요..

그리고 역시나 폴포지션은 로스버그... 그리고 보타스와 마싸느님 ㅠㅜ
내일 아는형이 직관하러 가는 호켄하임으로 직관하러 유럽투어 한다는데 내일 경기가 기대되네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해밀이 무전 할 때 목소리가 안 좋아서 걱정했었습니다. 메디컬 체크도 받은 것 같은데... 그래도 타박상 정도는 있을 것 같더군요.

darkzihard    친구신청

해밀이 내일 경기 예비차량으로 나올려나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현재는 준비된 예비 차량은 없죠.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여분의 섀시를 가지고 새로 조립을 해야하는데 그러면 피트 레인 출발을 해야하죠.

SR009    친구신청

최근 보타스 장난 아니더니 일 내겠네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이번에는 우승하려나요. 헐헐헐...

아루피!    친구신청

지난 영국 그랑프리때 니키 라우다 옹이 팬스 고치는 동안 생방송으로 시간 때우기 할때 FIA 측 졸라 깠는데 정신좀 차릴레나?

붉은수염    친구신청

펜스 고치는데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는데 말이죠.

killerbe    친구신청

키미는 페라리 차가 안맞는건지... 꿈도 희망도 없네요. 정말 은퇴할려는건지...
보타스나, 마그누센이나, 리카르도나 올해는 루키들의 활약이 점점 두드러지네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어떤 팀들은 자연스럽게 세대교체를 진행하는데... 페라리는 암울함이 계속되는군요. 쩝...

샷보이    친구신청

장미군 혼자서 버텨야 하다니 힘들겠내요. 두 윌리암스를 막을 수 있을런지..

붉은수염    친구신청

해밀이가 사고 났을 때 윌리암스 페이스가 좋았기 때문에 장미군이 흔들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했었는데... 일단 예선을 잘 버텨낸 것을 보면 결승도 쉽게 무너지진 않을 겁니다. 이젠 '쉬운 남자'에서 벗어난 것 같으니까요. 헐헐헐...

윌리암스는 좋은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지만, 보타스와 마싸 간의 경쟁이 자신들을 위험하게 할 가능성도 높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