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수염
접속 : 4726   Lv. 6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3 명
  • 전체 : 611435 명
  • Mypi Ver. 0.3.1 β
[F1관련] F1, 레드불과 로터스, TOTAL CEO 사망에 대해 애도를 표시... (6) 2014/10/22 PM 08:23

레드불과 로터스가 지난 20일 모스코바에서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크리스토프 드 마르주리' TOTAL CEO에 대한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유럽 정유업계 3위로 꼽히는 TOTAL은 레드불과 로터스의 스폰서이고, 드라이버로 '로망 그로장'의 후원자이기도 합니다.


레드불은 21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다음과 같은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우리는 크리스토프 드 마르주리와 수년 동안 함께 일해왔고, 항상 그에게 최고의 경의를 표해왔습니다. 그는 재기 넘치는 사업가였으며, 여러 방면으로 훌륭한 인물이었습니다.

그를 이렇게 잃는 것은 비극이며, 우리는 그가 정말 그리울겁니다. 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부인과 가족, 그리고 토탈의 모든 동료들에게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


로터스의 성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터스 F1팀은 토탈의 회장 겸 CEO인 크리스토프 드 마르주리의 비보를 접하고 깊은 충격과 슬픔에 빠져있습니다. 토탈은 우리팀의 오랜 파트너였고, 크리스포트는 팀의 친구이자 서포터였으며, 팀 대표 '제라드 로페즈'의 친밀한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로터스 F1팀의 마음은 크리스토프 드 마르주리 및 어제 사고로 사망한 3명의 피해자 유족들과 함께 합니다.'


로망 그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크리스토프, 당신은 인생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사람 중에 한 명이었습니다. 당신은 날 믿어줬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지해줬습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들을 일찍 잃는다고 하는데, 오늘 아침처럼 이 말이 진실되게 느껴진 적은 없었습니다.

압도적이었던, 인상적이었던, 멋졌던, 매력적이었던, 때로는 장난쳤던 - 나는 당신과 함께했던 이런 순간들을 기억합니다. 당신 덕분에 탄생할 수 있었던 토탈과 나의 관계는 특별하고 유니크한 사이였습니다.

당신은 나를 도와준 것뿐만 아니라 깨달음도 전해줬습니다. 나는 당신이 항상 우리를 지켜볼 것이고, 우리가 달성한 것을 자랑스러워 할 것을 압니다.

1월에 당신이 말했었죠. 올해는 2등을 하고 내년에는 이깁시다. 2014년은 힘들겠지만 내년에는 나아질 것이라고...

오늘 내 마음은 너무나 아프지만, 당신의 가족들이 더욱 힘들어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깊은 애도의 뜻을 바칩니다.'



--------------------


러시아 언론의 발표에 따르면, '드 마르주리' 회장의 전용기는 모스코바의 '브누코보' 공항에서 이륙하던 도중 활주로 근처에 세워져있던 제설차량과 충돌하면서 추락했다고 합니다.

항공기는 추락 직후 화염에 휩싸였고, 공항 소방차들이 출동했지만 불길을 잡는데 실패했다고 합니다.

이 사고로 드 마르주리 회장과 승무원 3인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수사 당국은 제설차량 운전자의 과실을 유력한 사고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제설차량의 운전자가 술에 취해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군요.

그렇지만 사고 당일 눈이 내리고, 안개가 낀 상황이었기 때문에 조종사의 실수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로터스가 연료제공업체를 바꾸기로 했는데, 후원자까지 갑자기 별세를 하셨으니... 그로장의 시트에 영향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신고

 

판타지 라이프    친구신청

오늘 아침에 이소식 듣고 그로장 x됐내..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는데.

붉은수염    친구신청

로터스가 엔진도 연료도 다 바꾸겠다는데 회장님도 떠나셨으니...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네요. =ㅂ=);

루츠카테리아    친구신청

이제 그로쟝은...

그런데 러시아답네요.. 음주 제설...

붉은수염    친구신청

근데 EU가 러시아 제재를 하려는데... 크리스토프 회장은 러시아와 합작을 하려고 했었죠. 저 사고도 러시아의 투자유치 회의에 참석하고 돌아오다가 일어난 일이고... 러시아쪽에서는 아까운 사람을 잃은 경우죠.

제설차량 운전사의 변호사는 운전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술을 마시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음모론자들이 좋아할만한 요소가 좀 있습니다.

metalanubis    친구신청

들리는 소문 중에 하나는 페레즈가 로터스의 그로장 시트를 노린다는 소문도.....
그로장 망해쓰요 ㄷㄷ

붉은수염    친구신청

페레즈는 옮겨가길 원한다는 이야기도 있고 그냥 머문다는 이야기도 있고... 좀 아리까리 합니다.

어찌되었던 그로장이 좀 곤경에 처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로장도 예전에 비하면 많이 나아졌지만... 마땅히 옮겨갈만한 팀도 없어보이는데 말이죠. =ㅅ=);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