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수염
접속 : 4725   Lv. 6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7 명
  • 전체 : 611400 명
  • Mypi Ver. 0.3.1 β
[F1 2014 시즌] 2014 F1 Round.17 미국GP DRS Zone (10) 2014/10/30 PM 03:41

- 'Circuit Of The Americas'(COTA 혹은 오스틴 서킷)의 첫번째 DRS 측정지점은 턴10에서 150m 지난 지점에 위치하고, 활성화 지점은 턴11에서 320m 지난 지점부터 입니다.

- 두번째 측정지점은 턴18의 65m 지난 지점에 위치하고, 활성화 지점은 턴20에서 80m 지난 스타트/피니시 스트레으트 구간입니다.



- 할당된 타이어 컴파운드는 ' 미디움(흰색) & 소프트(노랑)'



- 최근 2개 대회 폴 포지션

2012 '세바스찬 베텔' - 2013 '세바스찬 베텔'


- 최근 2개 대회 우승자

2012 '루이스 해밀턴' - 2013 '세바스찬 베텔'



- 지난 경기 폴 타임은 1분 36초 338


- 지난 경기 우승 기록은 1시간 39분 17초 148



- F1은 제법 길었던 휴식기를 지나고 미국으로 건너왔습니다. 그동안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불행하게도 비앙키는 여전히 깨어나지 못했고, 케이터햄과 마러시아는 재정적인 문제로 불참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 전에 'F1을 개최할 수 있는 서킷들?'이라는 글에서 언급했었지만, 미국에서는 2005년에도 3개팀 - 6대의 차량만 결승 레이스를 치룬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타이어 문제로 인해 7개 팀이 레이스를 포기해버린 상황이었지만... 이번에는 소형팀들의 재정 악화가 배경인지라 조금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 팀들의 인수자가 나타난다고 해도 재정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팀들이 더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F1 체제의 변화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감도 있습니다.

- 얼핏 본 것이라 정확한 출처가 기억나질 않는데... 18대의 차량이 출전하기 때문에 예선에서 Q1 - 4대, Q2 - 4대씩 탈락시키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 경기가 개최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다지 데이터가 많이 쌓이지는 않았지만, 일단 이 서킷에서 좋은 결과를 낸 것은 '세바스찬 베텔'과 '루이스 해밀턴'입니다. 그러나 베텔은 파워 유니트 교체로 피트 레인 스타트를 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고, 올해 엔진을 감안하면 해밀턴을 비롯한 메르세데스 엔진 진영에서 순위권 경쟁을 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 그동안 오스틴에서는 하드와 미디움 타이어가 쓰였었는데, 올해는 미디움과 소프트로 컴파운드 지정이 바뀌었습니다. 1스톱이 대세였던 분위기에서 타이어 전략에 변화가 있을지 아니면 별 차이 없이 진행될지도 지켜봐야겠군요.

- 시차 때문에 결승 레이스 시간은 월요일 오전 5시가 되는군요. 참 애매한 시간입니다. =ㅅ=);; 아무래도 라이브 시청은 포기해야 할 듯...

- 금요일 연습주행을 거치면서, 레드불의 '세바스찬 베텔'이 퀄리파잉에 참가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엔진 마일리지를 고려해서 Q1에서 1 ~ 2랩 정도 달리는 것에 그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파워유니트를 교체했기 때문에 피트 레인 스타트가 확정된 상태기 때문에 예선 성적이 무의미한 상황입니다.

신고

 

데니시    친구신청

라이브로 봐야겠습니다!! 5시에 일어나야겠...

붉은수염    친구신청

계절이 갈수록 못 일어나는 형편이라... 미국과 브라질의 본방은 포기했습니다.

시즌 최종전이 아부다비라서 다행이에요. =ㅅ=);

나칸드라    친구신청

모회사의 재정 문제로 분위기가 가라앉으니 어째 구경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좀 김이 빠지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올핸 팀간 편차가 크다보니 예전처럼 치열한 맛도 덜하고...

붉은수염    친구신청

해밀이와 장미가 열심히 싸워줘야 하는데 말이죠.

雪風 Maive    친구신청

이래저래 우울한 2014 미국GP네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케이터햄이나 마러시아나 시즌 최종전에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루츠카테리아    친구신청

이번주가 미국그랑프리..
하지만 월요일 새벽... ㅜㅜ

붉은수염    친구신청

신대륙에서의 경기는 늘 본방사수가 힘들어요. ㅡ.ㅜ

Moon-流    친구신청

헐... 비앙키 아직도 못일어났나요 ㄷㄷ
생각보다 엄청 안좋은가 보네요...

붉은수염    친구신청

미만성 축삭 손상이 심한 경우는 쉽게 깨어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앞으로 꽤 오랜 시간을 병상에서 지내야 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