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snu.ac.kr/research/highlights?md=v&bbsidx=131423
서울대에서 이런걸 연구했었네요.
얇은 기기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연구결과 같습니다.
스트리밍기술, 외부카메라로 손인식 기술등 점점 밖에서 덕질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고 있네요.
▲기존 VR 광학계(좌)와 이번 연구에서 제안한 렌즈 배열 VR 광학계(우)의 비교.M
2차원 렌즈 배열과 광경로를 접는 시스템을 사용하여 VR 기기 내부에 필요한 공간의 부피를 대폭 줄였다.
▲VR 디스플레이의 크기 비교. 기존 VR 헤드셋(좌), 이병호 교수팀이 개발한 안경형 VR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우)
[프레젠테이션 영상]
30초 동영상
7분 프레젠테이션
[논문 제목]
K. Bang, Y. Jo, M. Chae, and B. Lee, “Lenslet VR: Thin, flat and wide-FOV virtual reality display using Fresnel lens and lenslet array,” IEEE VR 2021 (2021).
[논문 발표 링크]
https://ieeexplore.ieee.org/stamp/stamp.jsp?tp=&arnumber=9384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