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은 정크 파나큐브. 외관이 너무 멋져 포기하기 아까워 다시 한번 뜯었습니다.
(처음 분해 했을 때 이 광경을 보고서 이걸 다시 조립 할수 있으려나? 했다)
잘라진 선, 특히 지저분하게 연결했던 필름? 타입의 흰색 배선을 잘라낸 뒤 가위 한쪽 면으로 조심 조심 다뤄가며 깍아낸 뒤 연결을 했더니 DVD기능과 화면은 살아 났습니다. 그런데 게임 기능은 부팅을 하자마자 '에러. 전원을 끄시고 설명서를 보세요' 이런 문구가 나오길래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 봤더니 기기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으니 꺼주세요. 이렇게만 나와 직접 원인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1. DVD기능은 문제 없으니 DVD드라이브는 볼 필요 없다
2. 게임큐브 기판 문제?
3. 끊어졌던 배선의 복원 불량?
4. 아니면 다른 문제?
일단 두번째의 게임큐브 기판 문제라고 판단, 기판을 교체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왼쪽이 게임큐브, 오른쪽이 파나큐브 기판. 출력단자에 다른 것이 붙은 것을 빼곤 완벽 일치)
뭐, 얼마 안팔린 게임큐브라 파나소닉에 기판을 새롭게 제작하여 납품했을 것 같진 않았는데 정답이더군요. 출력단자 부분이 다른게 달려 있는 것 말곤 완벽히 일치 했습니다.
(파나큐브에서 떼어 낸 파나큐브전용 출력 단자 이식)
교체 하고나서 두근거리는 마을을 가다듬고.. 전원을 켰더니..
쳇, 똑같네요. 게임큐브 기판문제는 아니었습니다. 끊어졌던 배선 문제려나? 아니면 메가CD 오류처럼 알루미늄 콘덴서(일지도 모르는)라는 놈이 잔뜩 붙어 그놈이 노후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직 포기하지 않았어!!